TIL

WorldWannyWeb.·2020년 11월 12일
0
post-thumbnail

2020-11-13

TIL이 좀 많이 늦었다. 오늘은 유효성검사와 트위틀러를 했다. 헬게이트가 0.05미리로 조금 더 열린것같았다 후후. 오늘 내가 하면서 느낀것은, querySelector나 classList, textcontent, createElement는 어느정도는 익숙해진 것같았으나, 적용을 시켜서 함수에 연결을 시키고, onclick과 eventlistener를 활용하는 것이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느꼈다. 아무래도 클론코딩을 하면서 익혀야겠다. 아무생각없이 따라치는 것은 정말 비추지만, 익숙하지 않은 이유도 있는 것같아 많이 친해져야겠다는 생각에 클론코딩이 떠올랐다.
사실, reference를 제공해줄거라고 생각도 못했는데 정말, 가뭄에 단비같은 존재인 reference를 두개나 주신다니 감동받았다..그만큼 더 공부를 해오라는 소리... 그래서 reference를 보며, 이번주말에 마스터하는 것이 목표이다. 물론 트위틀러도 마무리해야하지만,, 유효성검사는 꼭 잘하고싶다. 유효성검사 마스터하면, 트위틀러도 자동마스터가 될 것 같은 생각이든다. 정말 sprint는 무엇하나 버릴 수 있는 것이 없다ㅜㅜ 벌써 HA가 다가오고있다.. 그래도 화이팅!!

profile
와니완의 월드와이드와니웹🐥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