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css과제를 제출하고....

정대형·2023년 3월 14일
0

zero-base

목록 보기
3/10
post-thumbnail

HTML/CSS를 공부하면서 느낀점

생각보다. 접근성을 고려해야 할점이 많았다.
아무리 단순하게 마크업을 하면서 겉부분만 멀쩡하게 만들어도
사용자가 스크린 리더로 읽었을때 문제가 발생한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과제를 했을때는 어떤 부분에 어떤 웹 표준과 접근성을 코딩해야 하는지 알려줬지만
이것을 혼자 어느 부분에서 어떠한 웹 표준 또는 접근성을 고려 해야하는지 정말 어려울거같다.

HTML/CSS공부를 하면서 어려웟던 개념과 이유

어려웠던 개념은 스크린 리더로는 읽히지만 화면상에서는 안보이는 텍스트를 마크업 했을때
어려웠다. 단순히 텍스트를 안보이게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었지만 대부분 문제가 생겼다.
그래서 여러가지를 찾아봤고 적용했다.
두번째는 하이퍼링크를 하고 새창열기를 코딩했을때 '보안성에 취약하다'라는걸 처음 알았다.
프론트엔드는 생각해야 할것이 많구나 왜 공부를 새롭게 계속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도움이 되었던 강의는?

전부 도움이 되었으나 제일 도움이 되었던 강의는 'HTML/css 장인의 핵심정리 & 프로젝트'강의가 제일 좋았다. 하나 하나 코드를 뜯어 보면서 어떻게 마크업을 하고 어떤 부분에 웹 표준성을 넣는지 알려주는게 좋았다.

나만의 공부팁

만약 내가 다시 공부한다면 html장인의 핵심정리를 먼저보면서 공부할거같다.
기초적인 html/css도 좋지만 대부분이 html장인의 핵심정리에서도 알려주기 때문에
html/css 장인의 핵심정리 & 프로젝트를 보면서 공부할거같다.

profile
열심히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