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class Variables : MonoBehaviour
{
public int num1 = 10;
public static int num2 = 20;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t a = 0;
a = a + 10;
Debug.Log(a);
{
int b = 0;
b = b + a;
Debug.Log(b);
}
b = b + a;
num2 = 30;
Debug.Log(num2);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public int num1 = 10;
<-- 클래스의 멤버변수
public static int num2 = 20;
<-- 클래스의 정적변수
int a = 0;
<-- 지역변수
int b = 0;
<-- 지역변수
지역변수
클래스 소속 맴버변수 : 클래스 소속의 변수를 맴버변수라고 한다.
클래스 소속 정적변수 : 생명주기가 프로그램 시작해서 끝날 때까지인 변수를 의미한다.
클래스 소속 멤버변수와 클래스의 정적변수는 클래스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지역변수는 자기가 속한 중괄호를 벗어나면 사용하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