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설정이 끝났으면 이제는 유니티에서 사용되는 코딩언어를 배워볼 수가 있다.
유니티는 C# 기반이며 C#은 C에서 파생된거지만 평소에 알던 코딩과 미세하게 차이가 있다.
코드를 작성하기 위해 이전에 설치한 Visual Studio가 유니티와 잘 연동이 되어 있는지 살펴봐야한다.
이러면 Script(소스코드)를 열때 Visual Studio로 열릴거고 여기서 코드를 작성하고 게임에 반영 할 수 있다.
선탹을 완료했으면 다음과 같이 보일 것이다.
Script 생성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Script의 이름을 입력하고 나중에 다른 이름으로 바꾸면 아무 문제가 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에러가 난다.
스크립트를 만들면 이렇게 생겼다.
하지만 이 상태로 Project창에서 스크립트의 이름을 "Test"에서 "Different"로 바궈보겠다.
이름을 바꾸고 엔터를 누르고 난뒤 바뀐 모습이다.
차이가 없는것처럼 보이지만 오르쪽을 보면 스크립트의 내용 볼 수 있다. 자세히 보면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이라고 적혀 있다.
Unity 스크립트의 이름이 오는 부분이 public class 다음으로 오는데 현재 스크립트의 이름은 Different이기 때문에 서로 맞지 않아 에러가 난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잘 작성하던가 바꾼 이름을 복사해서 스크립트를 열어 해당 위치에 이름을 교체해 주어야 한다.
이렇게 바꿔주면 이름이 서로 일치하기 때문에 에러가 사라진다.
그래서 꼭 이름이 다르지 않도록 잘 살펴보아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