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kdn 대회 참가 후기

차경민·2022년 3월 23일
1

한전 kdn 대회 참가 후기

참가 동기

2021 소프트웨어 대전과 일정이 겹쳐 우리가 만든 기획이 실제로 괜찮은지 보기 위해 참가 했다.

1차 평가

1차 평가엔 PDF로 이 앱을 만든 목적, 시장성 등 여러 가지를 평가 한다.

우리는 밤낮 열심히 기획하며 제출 했고 다행이 합격이라는 통보를 받았다.

2차 평가

2차 평가는 전주에 있는 한전 본사에 가서 앱을 설명을 했다.

우리는 앱에 완성도가 떨어져 좋지 못한 평가를 받게 되었다.

후기

앱의 시장성, 기획 같이 개발 뿐만 아니라 중요한 요소가 여럿 있다고 깨달았다.

나는 개발만 잘하는 개발자가 아닌 시장을 넓게 보고 트렌드를 앞장서는 개발자가 되고 싶다.

다른 사람에게 앱을 설명할 때, 허둥지둥 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발표를 잘 하지 못해 아쉬웠다.

이러한 경험을 좋은 영양분으로 삼고 다음에 좋은 기회가 생기면 더 나은 모습으로 발표를 해야겠다.

,https://github.com/WeForest/EnForest-Android

profile
Android_Dev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