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CODE] 1st Project - 배민 문방구 START🚀

code_sign·2021년 2월 21일
0

WECODE의 2달차가 시작되었다!
그리고 내 팀은 배민문방구를 클론하는 걸로 정해졌다.

그래서 이름은? 이백문방구!
(http status 200길만 걷자 해서 지어진 이름ㅋㅋㅋㅋ😁)

project를 하며 가지는 개인적인 목표🚀

Backend

  • [Modeling]
    • M2M 방식의 through, related_name을 이해 및 활용
    • foreignKey로 연결된 관계를 이해하고 CRUD 적용
  • [View]
    • 다양한 CRUD 메소드 활용(__gt, only(), order_by(), distinct() 등...)
    • RESTful 방식을 활용한 http 활용
    • Query parameter 방식 이해 및 활용
    • Path parameter 방식 이해 및 활용
    • json 방식의 이해 및 활용
    • list-comprehension 방식 이해 및 활용
    • 다양한 ORM method 이해 및 활용
  • [CSV]
    • csv 파일을 이용한 database data inserting

Frontend

  • [React]
    • class component 적용
    • call-back 함수를 이해 및 활용
    • state, props 개념 이해 및 활용
    • mock data 이해
    • fetch를 통한 통신 써보기
  • [SCSS]
    • nesting 이해 및 활용
  • [Flex]
    • 다양한 속성들 활용

공통

  • git-hub의 익숙해지기
  • git-hub 컨벤션에 따라 commit, push 하기
  • trello를 통해 분담시스템 적응하기
  • asile 방식으로 사이트 구현하기

내가 맡은 부분은~? FullStack!

사실은 Backend지만,
나는 사실 설연휴때 react를 공부했다!(욕심쟁이...ㅋㅋㅋㅋ)

그래서 이번 프로젝트에서 두 영역다 맡아서 진행하고 있다.
개인적인 욕심으로 인해 다른 팀원분들이 피해를 받지 않게 하는 것도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 중 하나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기술문서에서 확인해주세요~ (PM희영님 감사합니다~)

profile
방탈출 좋아하는 코딩덕후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