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Week 8

MyeonghoonNam·2021년 10월 4일
0

TIL

목록 보기
48/49
post-thumbnail

프로그래머스 프론트엔드 데브 코스 프론트엔드 과정의 기록입니다.

10월 2~3일 (토, 일) - 8주차 회고

📅 Week 8 ToDo

1. Vue 학습


2. 알고리즘 학습


3. 멘토링 (with. 무민)


📚 TIL

Week 8 - 학습 내용 복습


제목내용링크
Day 36TIL링크
Day 37TIL링크
Day 38TIL링크
Day 39TIL링크
Day 40TIL링크

📮 Feelings

Week 8 회고 🙏

이번 8주차에는 Vue 3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확실히 지난 7주차와 마찬가지로 SCSS와 같이 기존에 학습해보지 못했던 내용들을 접하다 보니 하루에 추가적인 학습들을 진행하는데 시간이 모자람을 느꼈다.

하지만 새로운 지식들을 접하면서 개발에 관한 안목이 넓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기에 기분이 좋았다. 그만큼 내가 다룰 수 있는 영역이 넓어진다는 것이고 항상 반복해서 접근하는 자세를 통해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올리는 것이 내가 해야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번에 학습한 주제들은 대체적으로 공식 문서를 토대로 학습을 진행하였다.

평소 공부를 할 때에 자바스크립트 같은 웹 개발의 완전 기초가 되는 언어에 대해서는 딥하게 다루는 책을 통해 공부를 진행하고 개발 용어와 같은 키워드들에 댛해서는 구글링을 통해 학습을 진행하였다.

그래서 그런지 공식 문서를 통한 공부법이 좀 어색하긴 했지만 이를 통한 공부가 정확한 내용으로 공부할 수 있겠다 라는 생각과 함께 공식 문서를 읽는 방법에 대해서도 공부를 할 수 있게 된 것 같다.

단순 Vue가 아닌 전체적인 개발과 빌드 그리고 배포까지의 과정에 대한 개념 이해와 실제 구현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평소 관심이 많았던 주제였지만 광범위한 범위에 스스로 학습할 키워드를 정하기가 어려웠는데 명확한 키워드를 제공 받으며 학습 시간을 효율적으로 가져갈 수 있었다.

특히 웹팩과 바벨, CI/CD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서 너무나 흥미로웠던 8주차였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이해도를 높였기에 단순 Vue가 아닌 다양한 프레임워크나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개발한 코드들에 대해서도 전체적인 배포까지의 흐름을 적용해 볼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나를 들뜨게 하는 것 같다.

한 번만 다룬 기술들이 내가 다룰 수 있는 기술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1주차 부터 시작하여 8주차까지 다룬 내용들에 대하여 틈틈히 복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렇게 학습한 내용들과 나의 생각을 기록을 잘해두어 이 과정이 끝나고 취업 전까지의 시간동안 최대한 나의 것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도록 또 다시 다짐하게 된다.


📅 Future Action Plans

  • React 학습
    • create-react-app, JSX
    • 컴포넌트
    • 상태와 이벤트 바인딩
    • useEffect
    • useRef
profile
꾸준히 성장하는 개발자를 목표로 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