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개발 공부로그~
post-thumbnail

[kosta] JAVA - 12일차

기본형 -> String으로 바꿔주는 메소드를 활용String s = String.valueOf();String -> 기본형으로 바꿔주는 메소드를 활용int j = Integer.parseInt(s);기본형 -> 참조형으로 바꿔주는 방법Integer inte = new

2022년 5월 4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kosta]JAVA 10일차

에러는 Throwable의 서브 클래스이다.오류는 시스템 자원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조건이며 프로그램 코드로 처리할 수 없다.컴파일러는 발생에 대한 지식이 없으므로 검사되지 않은 유형이다.오류가 발생하면 프로그램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된다.Throwable의 하위 클래스이

2022년 4월 30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kosta] JAVA 9일차

어노테이션 @Override 어노테이션은 메타데이터라고 볼 수 있음. 메타데이터란 컴파일 과정과 실행과정에서 코드를 어떻게 컴파일하고 처리할 것인지를 알려주는 정보임. 컴파일러에게 코드문법에러를 체크하도록 정보를 제공 소프트웨어 개발 툴이 빌드나 배치시 코드를 자동으로

2022년 4월 29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kosta] JAVA 8일차

같은 타입이지만 실행 결과가 다양한 객채를 이용할 수 있는 성질이다.다형성을 위해 자바는 부모클래스로 타입변환을 허용한다. -> 부모타입에 모든 자식객체가 대입될수 있다.이것을 이용하여 제품의 객체화가 가능해진다.클래스 타입의 변환은 상속관계에 있는 클래스 사이에서 발

2022년 4월 28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kosta] JAVA 7일차

싱글톤 전체프로그램에서 단 하나의 객체만 만들도록 보장해야 할 때 사용함. 단 하나만 생성된다고 해서 싱글톤이라고 한다. 생성자를 호출한 만큼 객체가 생성되기 때문에 클래스 외부에서 new연산자로 생성자를 호출할 수 없도록 막아야 한다. 생성자를 외부에서 호출할 수 없

2022년 4월 27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kosta] JAVA 6일차

클래스란 설계도라고 이해하는 것이 편하다. 설계도는 어떠한 규칙에 따랄서 그린 도면을 말한다. 따라서 소프트웨어의 세계에서는 클래스가 설계도이다. 클래스를 통하여 만들어진(new 연산자)를 인스턴스라고 한다. 클래스의 변수를 클래스 변수라고 하고 인스턴스의 변수를 인

2022년 4월 2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kosta] Reference Type & JVM

전까지 기본타입으로 변수를 선언하고 데이터를 저장하였다면 오늘 배운것은 객체의 번지를 참조하는 타입이다.참조타입에는 배열 / 열거 / 클래스 / 인터페이스참조타입으로 선언된 변수는 메모리의 번지를 값으로 갖는다.번지를 통해 객체를 참조한다는 뜻에서 참조타입이라고 부른다

2022년 4월 24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kosta] Java : OOP

기계들의 해당 부품을 먼저 만들고 이것들을 하나씩 조립해나가는 기법을 말한다.객체는 속성과 동작으로 이뤄져 있다.(필드 + 메서드)자동차로 치면 자동차의 색상, 바퀴의 갯수, 문의 갯수 등이 속성(필드)이며 전진하다, 후진하다 등과 같은 동작이 메서드이다.현실세계의 객

2022년 4월 21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kosta] Java 연산자

자바의 데이터 타입 데이터타입에는 크게 기본형(Primitive)과 참조형(Reference)가 있다. 기본형 숫자형 -정수형 : byte / short / int / long -실수형 : float / double 문자형 -char 논리형 -boolea

2022년 4월 20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