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수 편수 냄비

https://panpan49.com/·2022년 12월 27일
1

정보

목록 보기
61/131

스테인레스 냄비 연마제작업 및 세척방법1.식용유를 이용한 연마제 작업2.중성세제로 세척3.구연산과 식초 넣고 끓이기 첫번째 작업으로 #스테인레스제품 은 이렇게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묻혀서 안쪽과 바깥쪽에 이렇게 까맣게 묻어나오는 것들이 없어질때까지 닦아주어요. 요기서 궁금한게 생겼는데 안쪽은 의외로 많이 묻어 나오지 않는데 냄비의 외부 즉 바깥쪽은 정말 반품하고 싶을 정도로 심하게 묻어 나오던.... 그 이유가 뭘까 정말 궁금해졌어요.​​​​ 스테인레스 냄비 바깥쪽 ​하나를 닦는데 정말 오랜시간 지속적으로 나오는 연마제... 앞으로 스텐제품을 구입할때는 한번에 한개씩만 하는 걸로..ㅋㅋ아이들 학교 보내놓고 거실에 앉아 아이들 하교시간까지 분노의 사포질.. 아니 타올질을 했네요. ​​​ 냄비입구 바깥쪽 너무 심하게 묻어나오는 곳은 한 없이 닦고 또 닦고..ㅋㅋ나는 이때를 이미 알고 대비했던가....??얼마 전 마트에 갔는데 엄청 저렴하게 팔길래 요런용도로 사용하려고 식초와 식용유를 대용량으로 구비해놓았어요.첫 번째 세척법은 스텐후라이팬 제품 설명서에 나와 있는 공식적인 방법. ​ 클릭하시면 크게 보입니다! ​​식초를 적신 키친타월을 팬 내부에 붙인 뒤, 5분 후 중성세제로 깨끗하게 씻어 준다. ​아주 간단하죠? 제가 직접 해볼게요. ​​ ​​저는 스텐후라이팬에 키친타올을 먼저 깔고, 식초를 쭈욱~ 둘러가며 적셔줬어요. 윽;; 식초 냄새 진동합니다. 참고하세요~ ​​ ​​위의 사진처럼 충분히 적셔서 5분간 그대로 놔두었어요. 식초 3스푼은 들어간 것 같아요. ㅋ ​​ ​​넘 흥건하게 적셨나 싶었는데 기왕하는 거 확실하게 해야죠. ㅋ 집게로 잡고, 마지막까지 한 번 더 닦아줬어요. ​​ ​​식초가 흥건한 키친타올이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뒷면까지 쓱쓱~ 발라줬는데요. 5분간 대놓고 있었던 게 아니라서 별 효과는 없더라구요. ㅎㅎㅎ;​​ ​​뭔 말인지 아시겠죠? ㅎㅎ 위의 사진을 보면, 얼룩이 거의 그대로 남아 있어요. 바닥이라서 대충 닦은 것도 있지만, 바닥까지 제대로 지우려면 세척제가 필요할 것 같아요. ​​ ​​식초 키친타올을 제거한 후에는 깨끗하게 한 번 헹궈줬어요. ​​ ​​내부는 이 정도로 깨끗해졌어요~ 식초의 효과가 어느 정도는 있는 것 같죠?
출처: 냄비 추천 순위 BEST 5 인덕션 스텐 내열유리 비교

profile
약초에 관심이 많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