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021.09.09

요리하는코더·2021년 9월 9일
0

TIL

목록 보기
168/193
post-thumbnail

자기 전에 작성하는 TIL 😢

👉 오늘 한 일

  • 오픽
  • 회사 업무

👉 공부한 내용

  • 회사에서 틈틈이 오픽노잼 opicnojam님의 영상을 들으면서 오늘 오픽 시험 준비를 했다.
  • 회사 업무를 진행했다. RN으로 개발하는 앱의 회원가입 기능을 만드는데 어제 직접 만들다 보니 디자인에서 수정해야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되었다. 디자인 팀에 내가 생각한 부분을 이야기했고 받아들여져서 수정 본이 올라왔다...(구현했놨었는데,,,) 그래도 사용자들이 보기 편하게 만드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 올바른 수정이라고 생각한다..! 얼른 마저 만들어야지ㅠㅠ
  • 회사에 git을 내가 도입하고 있다... 새로 오신 분이랑 협업을 하는데 오늘 cherry-pick을 써보고 싶어서 같이 테스트를 했다. [Git] cherry-pick으로 원하는 commit 가져오기 글과 내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과 선배님의 블로그에 있는 [git] git cherry-pick 글을 참고했다. cherry-pick을 활용해 원하는 commit을 가져오는 것을 확인했다. 다만 실수로 main에서 remote repo의 특정 branch의 내용을 pull을 받아서 main brnach에서 합쳐지는 문제가 발생했지만 연습용으로 진행했던 거여서 다행이 push를 안하고 다시 clone해서 해결했다. 다음에는 좀 더 꼼꼼히 확인하면서 해야겠다...!

☕️ 잡담

오픽을 봤는데... 망한 거 같다 ㅠㅠ 진짜 급하게 시험 신청하고 틈틈히 오픽 노잼님 영상이랑 구글에 예상 질문, 시험 방식을 검색하며 준비했던 거여서 너무 준비를 못했다. 토요일에 결과가 나오는데 적당히 나오면 좋겠다🙏


📑 참고사이트

profile
요리 좋아하는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