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os Cloth Simulation (01)

KJW·2024년 1월 24일
0

Chaos Cloth의 핵심

  • Tessellation및 반복(iterations) - 메시에 테셀레이션이 많을수록 더 많은 반복이 필요합니다. ex) 가죽 의류에 더 적은 테셀레이션 적용

  • 반복(iterations) 및 강성(Stiffness) 관계 - 낮은 반복은 강성 및 감쇠(damping) 속성에 대한 시각적 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ex) edge/Bending stiffness = keep values at 1
    - 낮은 반복은 edge and bending siffness에 시각적인 변화가 거의 없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Drag and lift 같은 다른 매개변수는 낮은 반복에서도 Chaos cloth에선 매우 민감하다

  • 수렴(Convergence: 한 점으로 집합함, 집중성) - 수렴에 도달할 때까지 강성(Stiffness) 설정을 최대로 유지 -도달하는 데까지 무엇으로 확인 해야 됨?

  • 매개 변수는 NvCloth보다 시각 효과가 있습니다. 일부 설정은 다른 설정보다 더 민감합니다.

  • Skeletal Mesh 에디터에서 카오스 시각화 툴을 사용하여 ==렌더 메시가 아닌 물리적 메시(physical mesh)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하세요. 그거 어떻게 하는건데.. (문제 해결 및 디버그 팁 단원 참조)

  • 낮은 반복(iterations)횟수는 더 빠르게 움직이는 충돌(collisions)에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반복(iterations) 횟수를 늘리거나 세분화(subdivisions)를 추가하거나 충돌 마찰(collision friction)을 조정하여 실험을 해보세요

Clothing Panel

Mask

  • Target parameter set
    - Max Distance는 옷감의 모든 점이 애니메이션된 위치에서 이동할 수 있는 최대 거리를 말합니다.
    - Backstop Distance는 천의 어떤 지점에서든 최대 거리(Max Distance) 내에서의 이동을 제한하기 위해 사용되는 오프셋(offset)입니다.
    - Backstop Radius은 최대 거리(Max Distance)와 교차되는 구 반지름을 사용하여, 천(cloth) 위로 클로스 페인트된 어떠한 점(클로스 시뮬레이션 파티클)도 교차 영역으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방지합니다

    - Backstop sphere: 시뮬레이션된 입자는 자체 백스톱 구 외부(outside)에서 유지됩니다(그러나 다른 입자의 구(particle's spheres)와 상호 작용하지 않음).
    - max distance sphere: 시뮬레이션된 파티클은 Anim mesh의 참조(reference) 포즈에서 자체 최대 거리 범위(own max distance sphere) 내에서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profile
빈공간을 채워가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