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Smith

KJW·2024년 1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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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스미스란 DCC툴에서 만든 데이터를 다이렉트로 언리얼 엔진으로 옮겨주는 가교역할을 합니다.

Datasmith ribbon 3Dmax


1. Sync Dcc with UE editor, UE runtime app, Twinmotion
2. Export를 통해서만 애니메이션을 추출할 수 있다

Importing to ue5 using direct link

Workflow goes as follow
1. Create project
2. 액터추가 탭\ Datasmith\ direct Link import
3. Select Source
4. Import Forder & options

  1. Asset이 동기화되고 소스 변경 시 자동으로 다시 가져오기 (Re-import 활성화됨)
  2. Asset이 Direct link source와 함께 최신 상태가 아닙니다.
  3. Direct link source로 가져온 Asset이 최신 상태임 (Re-import 비활성화됨)
  4. Direct link source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이렉트 링크 소스를 언리얼에서 복원

  • DCC를 닫습니다.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 DCC를 엽니다. 자동으로 다시 연결하려면 Direct link에 대해 동일한 장면/파일이어야 합니다.
  • datasmith asset status 상태 아이콘이 동기화 준비 완료로 변경됩니다.
  • UE 프로젝트를 닫거나 다시 열 때, Auto re-import가 비활성화됩니다.
  • DCC에서 sync/auto sync하여 업데이트

Tip and tricks

1. Datasmith scenes 을 인스턴스로 사용

  • Datasimth Scene 인스턴스화 가능
  • DCC wall(?)의 모든 변경 사항은 각 Datasimth instance에 전파됩니다
  • Override는 수동으로 재설정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 재료 복잡성 제한
  • PBR 워크플로우 spec/gloss
  • 메쉬 xform 재설정(?)
  • Scene 계층 구조를 깔끔하게 유지
  • VRAM이 부족하지 않도록 Power Of Two가 아닌 매우 높은 밀도(4k+) 텍스처 사용을 제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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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공간을 채워가는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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