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os Cloth Simulation (02)

KJW·2024년 1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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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os Cloth Config

  • 속성을 사용하면 의상을 조정하여 삼베, 고무 및 기타 유형의 의상 재질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재질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또한 SkeletalMesh 자산의 모든 의상에 공유 된 시뮬레이션 설정이 있습니다.
    Cloth Config Properties 참고

Mask가 할당되지 않은 경우 Low value값만 적용됩니다. (High value값에 무엇을 넣든 상관없음)

Collision properties

  • 마찰 계수(Friction coefficient)- 천(cloth)-충돌객체(Collider)사이의 시뮬레이션에 대한 마찰 계수 (https://bit.ly/3IsojTL)

Enviormental Properties

  • 감쇠 계수(Damping Coefficient)- 천의 속도에 적용되는 감쇠량입니다. 이 감쇠 계수는 스프링 레벨(?)이 아닌 전역적(global)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다릅니다. 그룹 움직임에 따라 입자의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이는 정지한 균일 유체에서의 저항과 유사합니다. 계수가 높을수록 유체의 점성도가 높아집니다.
  • 포인트 기반 바람 모델 사용 항상 비활성화!- 포인트 기반이기 때문에 바람에 부딪히는 표면적을 계산 하지 않는다

Animation properties

  • Long range attachments? ineffcient linking?
  • linear velocity scale?
  • angular velocity scale?

  • 값이 0이면 모양과 시뮬레이션이 일치하지 않음, 1이면 모양과 시뮬레이션이 최대한 일치한다는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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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공간을 채워가는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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