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os Cloth Simulation (03)

KJW·2024년 2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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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os cloth shared sim config

  • count
  • Max iteration count- 게임 플레이 시 60프레임 아래로 떨어질 때 최대 반복횟수 조정. 프레임 드랍이 생기면 동적으로 증가 ex) 60fps로 설정된 2회 반복(iteration set)은 30fps에서 4회가 됩니다
  • subdivision count- Interation보다 50% 더 많은 비용이 발생

Cloth painting

Paint value

  • 0~100 값을 기반으로 칠해진 영역에 따라 천처럼 반응하는 정도를 제어합니다
  • 값이 0이면? 스키닝 된 꼭짓점이 이동할 수 없음을 의미하고
    값이 100이면? 스키닝 된 꼭짓점이 원래 위치에서 1미터 이동할 수 있습니다.
    즉 값이 1씩 커질 때마다 1cm씩 증가하는 듯 합니다

Debuging

Chaos Cloth 사용자가 숙지해야 하는 주요 메뉴 중 하나는 뷰포트의 ==캐릭터 풀다운==입니다. 의류를 선택하여 사용 가능한 다양한 시각화 정보를 확인합니다.
source:: (https://bit.ly/3ZcOxiP)


1. 옷감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에 대한 더 나은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Collision budget
- box = 6, sphere = 4, capsules = 8 (uses two spheres)
- NvCloth(UE4): hard limit 32 collisions per cloth/ Chaos cloth(UE5) = No limi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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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공간을 채워가는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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