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men& Virtual Shadow map 메소드를 사용할 때 그림자 반음부(그림자의 부드러운 바깥쪽 가장자리)의 표현이 제한됩니다
Virtual shadow map은 Hard/Semi-hard 조명에는 적합하지만 soft lighting에는 적합하지 않음
Soft한 그림자로 바꿔주려면
Local Light properties- Cast Raytracing shadow 'Enable'로 바꿔주고 Raytracing sample 값을 1~4 사이로 입력해주면 그림자의 아티팩트가 사라지고 부드러운 그림자 효과를 낼 수 있다
폴리지 그림자 품질 유지 및 퍼포먼스 향상
r.Shadow.Virtual.NonNanite.IncludeInCoarsePages 0
디버깅: 뷰포트> 표시> 버츄얼 쉐도우 맵> Cashed page
월드 오프셋이 들어있는 폴리지는 매 프레임마다 캐시가 무효화되어 빨간색으로 나타난다
Virtual shadowmap Distance Incre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