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rse Volume Textures

KJW·2024년 1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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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VDB 파일 임포트
    • 리소스가 Sequnce 형식으로 박스를 체크한다
  2. 엔진 폴더에서 Sparse Volume Texture Viewer 생성
  3. Creating VDB Material
    • Material Domain- Volume
    • Material Blend mode- Addtive
      - Additive: 반투명끼리 겹쳐진 부분에 밝기가 추가된다 (뒷배경에 색을 더함)
  • SVT Material Preview
  1. Add VDB to Material
    • BlackBody? 켈빈 온도에 대한 사용자 입력을 받아 기본 색상을 구동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색상과 강도를 반환함
  2. Create Material Instance
  3. Heterogeneous Volume Actor
  4. Animated VDB

Note

  • SVT Actor가 뷰포트에서 보이지 않을 때 해결방법
    - 반투명(Translusent)인 에셋과 겹쳐지면 SVT가 사라지는 것으로 보인다
    - Before DOF로 바꿔도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미해결)

Cvar
r.HeterogeneousVolumes.MaxTraceDistance 볼륨을 얼마나 멀리 렌더링할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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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공간을 채워가는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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