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리얼 레거시 모드
- Project setting> 레거시 에디터 모드 UI 활성화
- 폴리지 단일 인스턴스로 심기
- 'I' 선택. 현재 브러쉬 크기와 상관없이 원하는 자리에 폴리지를 심을 수 있음. 단점으론 디폴트 스케일로만 심어져 랜덤하게는 불가능함
- 빠른 뷰포트 전환
- UV 제거하기
- 축 고정이동
- Ctrl+MRB- Y축 고정이동, Ctrl+MLB- X축 고정이동, Ctrl+MLB+MRB- Z축 고정이동
- 조건문 활용해서 검색하기
- 그리드 변경하기.
- r.Editor.NewLevelGrid 0 or 1 or 2
- 스케일 정비례로 변형하기
- 월드 아웃라이너에서 어셋 하나를 부모로 두고 나머지를 하위 에셋으로 두면 트랜스폼 전부 부모를 따라감
- 빠른검색창 활용
- 마우스 커서 위치로 복사 붙여넣기
- 에디터 개인설정> Paste Here 검색 후 단축키 지정(Ctrl+Shfit+V)
- 스플라인 메쉬 엑터를 이용한 메쉬 변형하기
- Spline mesh actor 배치한다. Spline mesh actor 디테일창에 스태틱 메쉬와 메테리얼을 연결해준다
- 시물레이션 효과를 이용해 Actor 배치하기
- 스태틱 메쉬에 콜리전이 있어야함
- 에셋의 디테일창에서 Simulate physics 활성화하고 레벨에 배치
- 플레이모드 Simulate로 변경하고 플레이
- 겹쳐있으면 뻥튀기처럼 날아감
- 상태를 유지하려면 액터를 선택하고 단축키 K(keep simulaton changes)를 누르기
- 피봇 수정하기
- a 모델링 툴에서 트랜스폼>Pivot 선택
- b 부모 액터로 피봇 리셋하기- 월드 아웃라이너에서 어셋 하나를 부모로 두고 나머지를 하위 에셋으로 두면 피봇이 리셋됨
- 구멍난 모델링 수정방법
- 모델링 툴에서 TriModel> HiFill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