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ween.To()는 Dotween에서 제공하는 메서드 중 하나로, 특정 값을 시작값에서 목표값까지 보간하여 변화시키는 Tween 작업을 생성합니다.
보간(Interpolation)이란, 시작값과 목표값 사이에서 중간값을 계산하여 값을 부드럽게 변화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DOTween.To() 메서드는 시작값과 목표값 사이에서 일정 시간 동안 중간값을 계산하여 값을 부드럽게 변화시키는 Tween 작업을 생성합니다.
DOTween.To() 메서드는 다음과 같은 형태로 사용됩니다.
DOTween.To(() => 시작값, x => 값변경작업, 목표값, 시간);
위 코드에서 () => 시작값은 시작값을 반환하는 람다식입니다. x => 값변경작업은 Tween 작업이 실행될 때마다 호출되는 콜백 함수로, 보간된 중간값을 인자로 받아서 값을 변경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목표값은 Tween 작업의 목표값이며, 시간은 Tween 작업을 수행할 시간입니다.
아래는 DOTween.To() 메서드를 사용하여 색상 값을 보간하는 코드 예시입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public Color startColor;
public Color endColor;
public Renderer renderer;
void Start()
{
// 색상 값을 보간하는 Tween 작업 생성
Tween colorTween = DOTween.To(() => startColor, color => renderer.material.color = color, endColor, 1f);
// Tween 작업 실행
colorTween.Play();
}
}
위 코드에서 DOTween.To() 메서드를 사용하여 시작 색상값(startColor)과 목표 색상값(endColor)을 보간하는 Tween 작업을 생성합니다. Tween 작업이 실행될 때마다 콜백 함수가 호출되어 머티리얼의 색상값을 변경하고, 1초 동안 보간 작업을 수행합니다.
끄아아앙 너무 감사합니당 ㅎㅅ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