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작성하는가? ->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값을 입력하기 위해서 키보드가 올라오면서 기존에 TextView를 가리게 되어서를 이를 해결하고 그 과정에서 얻게 된 것을 여기에 기록할려고 한다! 실행결과위와 같은 TexView가 키보드 위로 올라오게된다. 어떤 방식으로
\-> 프로젝트를 하던 중 아래와 같은 형태로 UI를 만들 필요가 있어 어떤 방식으로 작성하는게 좋을까?? 라는 고민을 하게되었다.상단의 customeTabBar를 선택함에 따라 아래에 View가 바뀌도록 만들어주어야 했다.\-> \* containerViewCon
\-> 프로젝트를 하던 중 collectinoViewCell을 생성할 때 특정 Cell이 선택되어 있는 상태로 생성하게 할 필요가 있어서 고민하게되었다. (어떤 기능을 구현하려고 하는지 아래 그림은 보면 좀 더 이해가 잘 될 듯...)위와 같이 개인 프로필 수정 페이지
why? -> 프로젝트를 진행하던중 기본적인 user의 데이터를 저장해야해서 userDefault를 활용했다.(굳이 coreData를 이용할 일이 없어서 사용할 지 않았다.)
\-> 평소에 날짜와 관련된 작업을 하게될 일이 있으면 그냥 Date()와 DateFormatter를 이용해서 사용하기 해왔었다. 그러다 문득 ios에서 날짜를 어떻게 다루는지가 궁금해서 공부하여 정리하기로 했다.\->날짜를 다루는 자료형?ios의 코코아 터치 프레임워
\->평소 네트워크와 관련된 작업을 할 때에 그냥 학교에서 배운 네트워크 관련된 지식으로 대충 이해하고 실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초점을 맞춰왔었다. 그러나 이번 토이 프로젝트를 하면서는 잘 몰랐던 부분을 제대로 공부하고 이 공부한 내용을 남겨 놓기로 결심했기에 네트
why -> 예전에 혼자서 프로젝트를 할 때에는 서버를 따로 구성하지않고 서버의 역할을 FireBase가 수행하도록 했었다. 물론 인증작업도 전부 FireBase를 이용해서 처리했다.(굉장히 편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서버를 구성하고 진행하기 때문에 공부해할게 너무
what? -> 본격적으로 CAlayer에 대해 알아보기 전 IOS에서 화면에 그래픽적으로 그려내기 위해서 어떤 것들이 존재하는지 알아둬야할 필요가 있다. > * OpenGL은 ios 디바이스의 그래픽스 하드웨어에 가장 빠르고 직접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있도록 지원한
\->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이미지를 매번 서버로부터 불러올 필요가 없음을 생각하고 이를 위한 방법으로 예전에 사용한 SDWebImage를 사용할까 하다가 그냥 Kingfisher라는 새로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로 결정하였다. 그리고 캐싱과 관련된 부족한 지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