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3월 06일 TiL

이건우·2022년 3월 6일
0

TiL

목록 보기
39/72

22년 3월 06일 TiL

캐릭터 만들기 D +12,

본격 자가격리 적응기. 어느새 병상일지처럼 되었다. 오전 아침 일어나자마자 몸의 무기력함을 느꼈다. 목도 칼칼하였다. 간단히 카레를 먹고 잠을 잔다음 평온을 취했다. 그러다 문득 내가 해야할 캐릭터들이 생각났었고, 나는 나로서의 나가 아닌 '개발자' 와 '맨몸운동가' 로서의 나를 자각하고 맨먼저 운동을 통해 무기력함을 벗어나고자 하였다.

짧은시간 강도 높은 운동을 수행한 후, 컴퓨터 자리에 앉았으나 노곤함으로 잠시 수면을 취한뒤 프로젝트 몽고디비 리팩토링을 하였다.

나는 '나' 임을 그 캐릭터임을 잊지 말아야한다.

기본적으로 해야할 것

  1. 기술면접 대비 공부하고 자료올리기,
  2. TiL 매번 올리기
  3. 1일 1커밋 잔디 채우기 (최대한 의미있는것으로)

오늘 한것,

  1. 리팩토링
  2. TiL 올리기

내일 공부 할것.

  1. 프로젝트 리팩토링
  2. 기술면접공부
  3. 코딩테스트

오늘 아쉬운것

  1. 깃헙 스탯을 보니 자바스크립트보다 html로 씌여진것이압도적으로 많았다. js로 개발된 것들을 올리고싶다.

오늘 잘한것

1. 나름 공약이행을 늘리기위해 노력했다.
2. 내가 해야할 업무를 잊지않았음.
3. 내 자신 캐릭터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꺠닫는 시간이 되었다.

내일의 나에게 바라는것

1. 개발관련 커밋(자바스크립트)
2. 내일은 더욱 더 업그레이드
profile
내가 느낌만알고 한줄도 설명할줄 모른다면 '모르는 것'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