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0일 공부일기 #1

이건우·2021년 3월 30일
0

TiL

목록 보기
17/72

아침의 공부일기 파트1이다. 파트1은 공부내용도 공부내용이겠지만 하루를 어떻게 보냇는지가 주로되는
일기일듯싶다. 그리고 오늘 아침의 공부목표를 정한다.

어제 아침 점심 오후 스프린트 정규 시간내엔 정말 순조롭게 집중했다.
취약시간이라 생각하던 오후시간도 혼자공부하는 시간인것 치곤, 잠도 안졸고,
책에서 읽었던 뇌과학을 다룬 책에서 처럼 호흡법을 일정하게 유지하였다.

중간에 마음이 흐트러질듯하면 운동으로 마음을 다스렸다.
내가 얼마나 운동을 했는진 모르겠지만 5분에서 10분정도 반동있는 밴드로 등과 어깨 목에
자극이 느껴질 정도로의 분량을 수행하였다.

집중은 순조로웠다. 하지만 이런 상태와 마음가짐을 하루종일 유지할수는 없었다.
문득 느끼는건데, 유투브를 썸네일만봐도 보고나서 그러기 시작한것 같다. 정신이 흐트러졌다가, 다시 운동을 통해 마음을 다잡고, 뭔가 그러기 반복이였다.

마음이 어지러움을 느끼니, 유투브도 뭔가 자극적인 컨텐츠인것이 아닐까란 생각이든다.
예전 금란을 해본 경험으로서 느낀다. 마음이 어지럽다.

아 그리고 오늘의 공부목표는 리액트에서의 이벤트를 다시 보는것이다. 그리고 휴대폰도 자주 쳐다보지 말아야겠다. 정신건강에 않좋다. 마찬가지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미래에 내가 원하는 모습을 그려보며 하나하나 실천해 나가야겠다.

profile
내가 느낌만알고 한줄도 설명할줄 모른다면 '모르는 것'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