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1일 공부일기 # 1

이건우·2021년 3월 30일
0

TiL

목록 보기
18/72

으악..! 어젠 못적었다.. 정신이없었다. 2번째 공부일기. Ha 생각하느라 정신이 그렇게없었다. 여기에 간략히 적겠다.

과제 제출, 코드펜으로 공식문서 예제 , 강의를 봤었다. 하지만 집중력의 질은 좋지못했던것 같다.
(중간에 졸음) hook과 react의 전체적인 이야기를 들었다.

사실 어제는 '실패한 하루'였다. 왜 실패했다고 생각하는가 ?

  1. 집중력의 질이 좋았다.

제일 첫날이 집중력의 질이 좋았다. 의지를 굳게 굳힌 그 첫날이 괜히 의지가 뛰어난 이유가 있는듯 하다. 그 이유를 하나 하나 꼽아보자면

첫번째, 첫날은 정말 사소한 것을 신경쓰였다.
첫날은 정말 내 행동 하나하나를 신경쓰며 그것이 흐트러지지않게 하였다.

둘째, 흐트러질듯한 행동을 하게된다면, 그거에 걸맞는 피드백을 하였다.
집중이 안된다면 , (갑자기 만화를 보고싶다거나, 다른 무언가가 생각나거나..)
바로 운동을 함으로써 마음이 깨끗이 비워질때까지 하였다. (10분정도 그렇게했다.)

셋째, 그럴때마다 미래의 내 모습을 상상하며 그렸다.
가장 좋은 피드백이다. 내 미래의 모습을 그리는것은.. 정말 상상하며 했다.
미래의 나는 이럴거야 이랬을거야 이런사람일거야
그것이 하나하나 흐트러짐을 잡아주는 '틀' 같은 역할을 하였다.

  1. 하고자 하는바와 목표가 뚜렷하지 못했다. (하루의 목표)
profile
내가 느낌만알고 한줄도 설명할줄 모른다면 '모르는 것'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