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에서 node 업데이트 일지 # 2 (설치편)

이건우·2022년 1월 26일
0

TiL

목록 보기
23/72

지난 이야기..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구글링 검색결과 새로 알게된 명령어 바로 입력했다.

sudo apt-get --purge remove node
sudo apt-get --purge remove nodejs

흠 무언가 많은 것들이 쫘르륵 실행되는것 같다. 하지만 나에겐 무척이나 반가운일..

하지만..

안된다... 😖

혹시나 해서 node -v 를 입력해봤지만 업데이트가 전혀 되질않았다. 이런.. 츳..

그래서,

영문으로 구글링 검색결과, 이곳 을 발견하였고 옵션1을 선택해서 설치해 보기로한다.

sudo apt update 를 제일 먼저 입력해봤다. 참고로 이 명령어 또는 sudo apt-get update는 명령은 구성된 모든 소스에서 패키지 정보를 다운로드하는 데 사용된다.

촤르르르..

그 다음 명령어 들도 복사 붙여넣기로 ..

nvm ls-remote 명령어를 입력해보니 뭔가 촤르르 내려왔다. 너무 길어 캡쳐하진 않았지만 확실히 nvmnode version manager 의 줄임말이여서 그런지 설치가능한 노드버전을 나열해주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사이트에서의 언급한대로 마지막 nvm install [version.number] 명령어를 그대로 입력해 보았다. '버전'에 내가 원하는 숫자를 입력하면 되겠지..?

반전

만약 제 벨로그를 읽고 꾸준히 따라오신다면 이렇게 입력은 하지말아주세요 😭😭

그렇다 ㅏ.. 참 희한하게 설치가 된다.

nvm install 버전 이렇게 입력하자.

마무으리..

총평

이것이 뭐라고 정말 길게 길게 한번 써봤다. 하지만 이렇게 시행착오를 벨로그에 남긴다면 얼마나 더 재미있게 개발을 할 수 있을까 ? 그런마음에서 한번 길게 여정을 부여하며 벨로그 글을 남겨본다.

초보개발자분들 모두들 화이팅!!

좌절 금지입니다. ! ㅎㅎㅎ 😂

profile
내가 느낌만알고 한줄도 설명할줄 모른다면 '모르는 것'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