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팀 프로젝트 회고 - Wedidas

csongin·2022년 10월 29일
0

developer

목록 보기
10/15

프로젝트 소개

아디다스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커머스 사이트 클론 코딩

개발인원
Frontend : 3명
Backend : 2명

내가 맡은 역할

  • ERD 설계
  • 회원가입 및 로그인 API 구현
  • 위시리스트 API 구현
  • 장바구니 API 구현

KPT 회고

KEEP

  • 적극적으로 나서서 매일 아침 Planning Meeting을 주도하고, 프로젝트가 끝난 후 진행됐던 회고 미팅에서도 나의 제안으로 서로의 좋았었던 점과 아쉬웠던 점을 서로 이야기했던 것이 좋았다.
  • 프로젝트 진행과정을 Trello, notion 등을 이용해 기록하였던 것이 원활한 팀 소통에 도움이 되었다.

PROBLEM

  • Treelo에 비해 notion은 정돈이 잘 안된상태로 관리되다보니 자료를 찾기가 어려웠다.
  • 역할 배분이 매끄럽지 못했던 것 같다. CRUD의 기능을 다 구현해본 나와 달리 다른 백엔드 팀원은 조회 기능만 구현해보게 되었다.

TRY

  • 프로젝트 기획단계에서 순서와 규칙을 정해 팀원들과 공유하고, notion 페이지 관리를 담당하는 인원을 정해야할 것 같다.
  • 팀원의 니즈를 파악하고, 각자의 니즈에 최대한 맞는 역할 배분이 있도록 PM이 신경써야할 것 같다. 또한, 본인이 자신있게 해결가능한 과제와 도전적인 과제를 적절히 배분해야 할 것 같다.

참고 링크

Wedidas 프로젝트 시연영상
깃허브

profile
Backend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