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 randomRange(min, max) {
return Math.floor(Math.random() * (max + 1 - min)) + min;
}
최소값과 최대값을 인자로 받는다.
function randomRange(min, max)
0부터 1 사이(0~0.999999..)의 숫자를 구한다.
Math.random()
2번에서 구한 랜덤한 숫자에 최댓값을 곱하고 소수점 아래는 버린다.
→ 0부터 최댓값 바로 전 숫자까지의 랜덤한 값이 나온다.(ex: 3부터 5까지면 3과 4가 나온다.)
Math.floor(Math.random() * max)
1을 더해서 최대값도 포함되게 한다.
Math.floor(Math.random()*(max+1))
→ 3부터 5까지면 3,4,5가 나온다.
0부터 최댓값은 구했으므로 여기에 최소값을 빼서 최소값부터 시작하게 한다.
Math.floor(Math.random()*(max +1 -min))
5번에서는 범위만 구한거지 시작값은 여전히 0이다. 최소값을 더해서 최소값에서 시작하게 한다.
Math.floor(Math.random()*(max+1-min))+min;
//코드1번
const element = document.getElementById("demo");
setInterval(function() {element.innerHTML += "Hello"}, 1000);
//코드2번
function displayHello() {
document.getElementById("demo").innerHTML += "Hello";
}
setInterval(displayHello, 1000);
→ 위 코드 2개는 같은 코드이다.
const myInterval = setInterval(myTimer, 1000);
function myStop() {
clearInterval(myInterval);
}
const myTimeout = setTimeout(myGreeting, 5000);
const myTimeout = setTimeout(myGreeting, 5000);
function myStopFunction() {
clearTimeout(myTimeou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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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9.25 유령을 랜덤한 위치에서 내려오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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