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쿼드] 4주차 회고

0

코드스쿼드 회고

목록 보기
2/5
post-thumbnail

💬4주차 느낀 점

  • 주말에 휴식을 취하니 집중을 좀 더 잘할 수 있었다.
  • Promise 랑 async/await 사용하는 것이 아직 낯설다.

😁잘한 점

1. 지난 주 보다 CS 미션 수행률이 높다(?)

  • 이번 주 미션은 저번 주 미션보다 익숙한 주제여서 그런지 미션을 절반 정도는 해서 제출한 것 같다..사실 둘 다 못한건 매한가지이지만..

2. 한 번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늘었다.

  • 사실 최근 들어 이렇게 오랜 시간 동안 한 가지 일에 몰두해야 했던 시간이 적어서 그런지 장시간 집중하는 게 힘들었다.(10분마다 카톡 확인은 필수) 그래도 이번 주에는 1시간 넘게 잡생각, 딴짓 안 하고 오로지 학습에만 몰두한 적도 많고, 집중력이 나날이 향상되는 느낌?이라 뿌듯했다.

3. 그룹 리뷰 시간에 활발하게 참여했다.

  • 이번 주 팀원 분들이 대체적으로 활발하신 편이라 나도 더 활발하게 리뷰에 참여했던 것 같다. 다음 주 팀에서도 적극적으로 팀 리뷰에 참여해야겠다.

🤔아쉬운 점

1. 알고리즘을 풀지 않았다....

  • 해야지 해야지 하는데 자꾸 미루게 되는...알고리즘..문제풀기..이번 주에는 비동기 과제가 너무 버거워서 수요일 알고리즘 시간에도 비동기 과제를 해내느라 시간을 다 써버렸다ㅠㅠ 항상 젤 중요하다고 생각하면서도 못 해내는 알고리즘 공부.. 다음 주에는 꼭 주 3회 이상 알고리즘 문제를 풀리라..

2. 비동기 프로그래밍 미션을 해내지 못했다.

  • 비동기가 무엇인지는 이해가 되었다. 하지만.. 아직까진 promise, async/await를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 감이 잘 안 잡힌다.. 솔직히 이번 과제에서 promise를 사용한 것도 코드가 돌아만 가게 짠거지 이게 promise 사용 목적에 맞는 건지..ㅎ 잘 모르겠다. 비동기가 프론트 개발의 핵심인 만큼 좀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비동기를 이해하도록 해야겠다.

3. 주중에 자바스크립트 공부를 따로하지 못하였다.

  • 곧 CS10 과정이 종료된다. 이제 본격적으로 프론트 커리큘럼으로 진행하게 될 텐데..뭔가 따로 시간내서 자바스크립트 공부를 한 시간이 적어서 그런지..마음 한 켠이 불안하다..후.. 프론트 커리큘럼 전에 헷갈리던 자바스크립트 개념을 다시 한 번 정리해야겠다.

🏃‍♀️개선할 점

1. 미션 개념 정리 - 미션 수행 - 자바스크립트 공부 - 알고리즘 풀이

  • 미션 수행에 쫓겨 개념 정리를 제대로 못하고 넘어갈 때가 많았던 것 같다.
  • 각 Todo List 타입별로 예상 소요 시간 파악 후 내가 설정한 시간 안에 해낼 수 있도록 하자.

2. 블로그 작성 시 타 글 짜깁기 보다는 내가 이해한대로 풀어쓰자

  • 블로그 글 쓰기 전에 다른 블로그 글을 통해 개념을 이해하고, 이 내용을 블로그에 쓸 때는 나의 언어로 재구성해서 써보도록 해야겠다. 뭔가.. 단순 짜깁기로 글을 남기다 보면 개념이 확실히 이해 안 된 상태도 글을 쓰고 넘어가는 경우가 생기는 것 같다. 앞으로는 누군가에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개념을 짚고 넘어가야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