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layer Asset==Starter Asset

힐링힐링·2024년 8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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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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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er Asset, Starter Asset적용기 이다.
경로는 StarterAssets > ThirdPersonController> Prefabs에 있으며,
외부에셋에 Player를 추가하려면 아래의 3개 object를 추가한다.


또한 Player가 움직일때 카메라도 움직이려면,
PlayerFollowCamera에 Follow에서 PlayerCarmeraRoot를 바인딩해야한다.

Player 카메라 이동속도 조절

  1. PlayerArmature Obj에 ThirdPersonController 스크립트
  2. public Vector2 LookSensitivity = new Vector2(1.0f, 1.0f); 변수를 추가
  3. 201 ~ 202 줄 “_cinemachineTargetYaw += _input.look.x * deltaTimeMultiplier;”를 아래로 변경
                _cinemachineTargetYaw += _input.look.x * deltaTimeMultiplier * LookSensitivity.x;
                _cinemachineTargetPitch += _input.look.y * deltaTimeMultiplier * LookSensitivity.y;
  1. inspecter에서 LookSensitivity값 원하는대로 수정

Player에 다른 모델 적용

https://www.youtube.com/watch?v=78RmCh-Al04
PlayerArmature에 Animator가 기본적으로 적용되어야한다.
하지만 다른 모델을 쓸경우 그쪽에 Animator가 있기에 참고해서 PlayerArmature로 가져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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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겠네 ? 해봐야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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