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I Learned

Parkboss·2022년 12월 5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34/120

오늘 한일

  • 코테를 풀었다
  • 자바스크립트 심화 과정을 들었다.
  • 10조 사람들이랑 뒤풀이를 했다.

여기서 배운 점

  • 옷가게 할인 받기 문제에서 >=를 화살표 함수를 풀고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

    var answer = 0;
    if(price >= 500000){
         answer =  price - (price * 0.2);
    }else if(price >= 300000 ){
          answer = price - (price * 0.1);
    }else if(price >= 100000 ){
       answer = price - (price * 0.05);
    }else{
        answer = price;
    }
    return Math.floor(answer);
}

여기서! 내가 틀렸던 부분
1. else 문에서 십만 원 이하이면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구문을 적어주지 않다. (answer=price)
2. Math.floor로 리턴을 해줘야 된다. 왜냐 예제에서는 소수점으로 떨어지지 않지만 다른 예제에서는 소수점으로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소수점을 제거하고 리턴을 해줘야 된다.

다른 팀원분이 알려준 방법은 있지만 아직 이해가 되지 않아 사 적지 않겠다!
하지만 거기서 Math.trunc()라는 걸 처음 알게 되었다.

Math.trunc()Math.floor()차이란?

Math.trunc()는 소수점 이하는 다 버리기 때문에 숫자가 -23.3 음수인 경우에 -23을 return한다.
Math.floor()는 -23.3인 경우에 내림을 하기 때문에 -24f을 return 한다.

Math.trunc() : 소수점 이하는 버린다.
Math.round() : 반올림
Math.floor() : 내림 floor => 바닥까지 내린다고 생각 // 3.5 -> 3 // -3.5 -> -4
Math.ceil() : 올림 ceiling => 천장까지 올린다고 생각 // 3.5 -> 4 // -3.5 -> -3

내일 할 일

  • 드림코딩 자바스크립트 다 듣기 후루룩이라도 보자
profile
ur gonna figure it out. just like always hav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