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5. 개발일지

chayoo·2021년 7월 5일
0

1. 팀별 프로젝트 진행 상황 및 본인 업무

오늘부터 팀별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우리 팀은 전라남도 목포시에 있는 '건맥1897협동조합'을 담당하게 되었다.

건맥1897은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마을공동체의 조합원들과 소셜펀딩을 통해 만들어진 공동체 자산 펍이다. 치맥처럼 '건어물'과 '맥주'의 앞 글자를 딴 '건맥'과, 목포의 개항시기인 1897을 붙인 이름이라고.

오늘 팀 결정이 되었기 때문에, 맡아서 웹사이트 제작을 하게 될 건맥 1897에 대해 알아보고 팀장을 정했는데... 정말 어쩌다보니 내가 팀장을 하게 되었다.
뭐 꼭 개발을 잘해야만 팀장을 하는건 아니니까...^_ㅠ

팀원들과 간단하게 얘기 후, 건맥 측에 연락을 취했다.
개인 과제까지 마친 후 지금은 팀원들과 레퍼런스 찾아보는 중!
다들 벌써 레퍼런스를 많이 올려주셨다. 적극적인 팀원들을 만난 것 같아 다행:) 나만 잘하면 될 것 같다 하하ㅏ하핳하

 

오늘 프로젝트 진행상황

- 팀장 정하기
- 건맥과 연락처 교환 및 소통창구 결정 (카카오톡 단체채팅방)
- 업체 요구사항 파악하기

2. 오늘 강의를 통해 프로젝트에 적용한 부분

아직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개발적인 요소는 전혀 없었다.
프로젝트 외에 듣던 강의와 실습을 계속 병행해야 해서 오늘은 네이버 오디오 페이지 상단 영역 카피캣 실습을 진행했다.

특이했던 점은, 원래 하던 방식처럼 a태그 안에 홈, 랭킹 등의 메뉴 이름을 넣어주고 끝난게 아니라 a태그 안에 또 span 태그를 넣어서 그 안에 메뉴 이름을 넣어주었다. 그리고 선택된 메뉴 아래 밑줄이 들어가는 부분을

left: -4.5px;
right: -5.5px;
bottom: -17px;

이런식으로 직접적인 숫자를 넣어서 밑줄처럼 보이는 영역을 칠해주었다.

3. 어려웠던 점과 해결방법

처음에 강사님께서 네이버 원 페이지 소스코드를 보면서 하시려 했던 밑줄 적용 방식이 잘 안돼서 위와 같은 방식으로 바꿨는데, 왜 안되는지에 대한 명확한 설명이 없어서 이해가 잘 되지 않았다.

4. 아쉬웠던 점

위 문제에 대해 우선 다른 방법으로라도 구현하기는 했지만 문제가 뭐였는지 알고싶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