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후기] Cube Escape Series

신지한·2023년 4월 3일
0

게임후기

목록 보기
3/5

📢 게임후기에 앞서서

본 게임후기는 전문가의 의견이 아닌 유저로써의 후기이며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 함으로써 게임개발자로서의 시각을 넓히기 위해 작성하는 주관적 후기이니
참고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ube Escape Collection

🔎 게임설명

In this classic point-and-click adventure anthology you follow the path of Dale and Laura and other famous Rusty lake characters such as Mr. Crow and Mr. Owl. The series will be updated, preserved and bundled to survive the end of the Flash Games era.ㅤ
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 ㅤ- Steam

ㅤㅤㅤㅤ개발, 유통ㅤㅤㅤㅤㅤㅤㅤㅤ장르ㅤㅤㅤㅤㅤㅤㅤㅤ심의 등급ㅤㅤㅤㅤ
Rusty Lake방탈출, 어드벤처, 인디청소년 이용불가
ㅤㅤㅤㅤ시리즈ㅤㅤㅤㅤ
Cube Escape: Seasons
Cube Escape: The Lake
Cube Escape: Aries
Cube Escape: Harvey's Box
Cube Escape: Case 23
Cube Escape: The Mill
Cube Escape: Birthday
Cube Escape: Theatre
Cube Escape: The Cave
+
Cube Escape: Paradox
자세한 설명 👉👉 https://namu.wiki/w/Cube%20Escape%20Collection 👈👈

📝 게임후기

Cube Escape Series를 플레이 하게된 이유

이번에 플레이한 Cube Escape Series는 방탈출 게임중에서 분위기나
하나하나의 요소를 생각했을때 1등이라고 당연 생각드는 Rusty Lake 시리즈에 속하는 방탈출 게임이다

나는 원래 실제로도 방탈출 카페같은곳을 가서 퍼즐 푸는것을 좋아했고 이런류의 머리쓰는 게임을 하는것을 좋아해서 어떤 게임이 있나 알아보다가 Rusty LakeCube Escape Series를 하게되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있는 Cube Escape Collection 에는 Seasons부터 The Cave까지 시리즈를 종합되어있었고 추가로 Cube Escape: Paradox를 플레이 하였다(최근에 나온건지 정확한건 모르겠다)

아직 Rusty Lake 본편부분을 플레이 해보진 못했지만 나중에 언젠간 플레이할걸 기약하면서..
Cube Escape Series 게임을 플레이 해보았다

📌게임에 대한 내 평가

플레이하면서 생각든건 아 역시 Rusty Lake다!! 라는 생각이였다
Rusty Lake 본편 시리즈를 플레이해보진 않았지만 유튜브로
다른 유튜버나 스트리머들이 플레이하는 영상을 본 적이 있다.

영상에서 본거나 내가 Cube Escape 시리즈를 플레이하면서 느낀점은
이 게임 시리즈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음침함과 스산한 분위기, 이를 만드는
어쩔땐 소름끼치고 어쩔땐 매력적인 일러스트, 거기에 효과음이나 음악등은
이 게임에 정말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현재 무료로 풀려있는 전체 시리즈를 플레이 해보았을때
내가 원래부터 이런 방탈출류 게임을 잘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본인생각
처음에 플레이한 Seasons는 내가 느끼기엔 난이도가 좀 쉬웠던거 같다..!
사실 방탈출류 게임은 뭐든지 클릭해보고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면서 플레이하면 쉽게 풀리는거 같다!

아무튼 난이도가 쉬운데에 비해 전반적인 스토리를 이해하는데는 어려움이 있었다!
몇가지 색깔의 큐브들이 나오는데 이는 게임을 시리즈별로 계속 플레이하다보면
큐브들이 가지는 의미가 어떤건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
그래서 처음에는 이 하나하나의 요소들이 어떤 의미를 가질까를 생각하면서 플레이했다
왜냐면 그런게임인걸 이미 알고있었기에.. 의미를 찾아가는 재미도 있었다

그리고 게임 심의가 청소년 불가로 판정받았는데 중간중간 플레이하다보면
그러한 충격적인 장면들도 종종 나왔다! 이게임을 플레이할때 여자친구랑 같이 플레이했는데
혼자하면 조금 무서울만한 장면들도 종종 있었다
이런게 또 Rusty Lake 시리즈의 재미를 느낄만한 요소중 하나가 아닌가 싶다
밑은 게임중 계속 등장하는 숯검댕이 친구...갑툭튀 요소에 많이 등장한다

처음에 쉽다고 생각했던 난이도는 시리즈가 거듭할수록 점점더 난이도가 높아졌고
난이도가 높아짐에 따라 퍼즐을 풀어나가는 과정이 좀더 재밌어졌다
특히 Cube Escape Collection의 마지막 시리즈인 The Cave
내가 중간에 뭔가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했나..? 하면서 게임을 초기화하고 다시 플레이하곤 했다

그렇게 모든 시리즈를 플레이하고나선 다 풀어냈다는 성취감과
Rusty Lake 시리즈에서만 느낄 수 있는 그런 잔잔한 여운을 느낄 수 있었다
기회가 된다면 Rusty Lake 시리즈를 모두 플레이 해보리라...

🤔 내 느낀점

Cube Escape Series같은 방탈출류 게임은 예전부터 내 게임 추억속에 많이 있어왔다
옛날에 한창 플래시 게임이 유행했을때 플래시 게임 사이트에 있던 다양한 방탈출 게임들...
또는 공포게임류 같은 게임들도 많이 해왔고 방탈출 카페도 좋아하기에 이번 게임은 너무 즐겁게 한거같다

기회가 된다면 내가 플레이했던 다른 다양한 방탈출 게임도 후기에 쓰고싶다

그리고 내 희망사항이지만 나중에 내가 혼자서 인디게임을 개발하는 날이 오게된다면
Rusty Lake 시리즈처럼 스산한 분위기에 단순한 클릭만 하는것이 아닌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한
방탈출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단 생각을 하곤했다

나중에 내가 방탈출류 게임을 만들게 되었을때 Rusty Lake를 플레이했던 경험이 큰 도움이 될거같다

도움이라함은 아마 게임플레이하는 방식 보다는
게임이 주는 재미가 단순히 게임조작 뿐만이 아니라 게임에서 주는 일러스트나 캐릭터, 세계관 또 효과음 및 배경음악 까지 다양한 요소가 게임 전체를 이룬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은 게임이기에 이러한 생각을 할 수 있는 게임이 몇없음에 Cube Escape를 플레이한것이 도움이 될거같다
무엇보다 Rusty Lake 시리즈의 장점은 세계관에 따른 스토리가 아닐까 싶다

위와같은 생각은 예전부터 종종 하곤했는데 이렇게 보면 게임은 어찌보면 종합예술이지 않을까 싶다

Rusty Lake 시리즈중 Cube Escape를 제외한 시리즈들은
언젠간 모두 플레이해볼테니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다른 시리즈로 후기를 찾아보도록 해야겠다!

다음 플레이할 추천할만한 게임이 있으시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profile
게임 개발자 지망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