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강의 && 데이터 분석 공모전

Devdubu·2021년 11월 17일
0

코딩동아리

목록 보기
3/9

작성일 기준 어제는 초보자들을 위해서 잠깐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저는 친구들이 아예 모르는 줄 알고 너어무 생 기초를 준비했나 싶습니다;;

확실히 알려주는 건 조금의 스킬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어제 처음 코딩에 대해서 알려주다보니..어떤 방식으로 여러명에게 알려주어야 효율 적인지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해본 것 같습니다..단순 개념을 알려주는 준 다음에 문제 풀어봐~ 라고 시키는 걸로 어제는 마무리가 되었지만,,다음번에는 그런식으로 나오기엔 조금 힘들 기도 하고, 잘 마무리가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빔 프로젝트 같은 게 있었으면 좋겠지만,,

보통 20학번 이상의 친구들은 파이썬을 배우고 오다보니까 완전 기초는 알지만,, 프로그래밍을 모른다고 하는 친구들이 코드를 어떤 식으로 짜야하는지 모르겠다는 친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실제로 짜여진 코드를 보여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들다 보니까....

나름의 생각을 해보니 우리는 동아리지 학교처럼 외워야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예시로 보여주긴 부끄럽지만, 저의 허접한 ㅎ..코드를 활용해서 어떻게 친구들에게 설명을 하는 것이 부끄럽네여 그게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처음 동아리를 개설하고 나서..실적을 보여야 한다는 생각을 지니고 있는데..갑자기 뚜둔 하면서 우리 학교 개최 데이터 분석 대회가 있더라구요 ㅎㅎㅎㅎ 아주 좋은 명분의 스택을 쌓기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 경험도 되고 굉장히 좋을 것 같아서 이번 대회를 출전하려고 합니다. 24일까지 신청서 제출이지만 데이터 분석까지 일주일의 시간 밖에 있지 않아서 지금 부터 데이터를 모으고 난 후에 미리 분석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ㅎㅎ

아무튼 이번 포스팅은 여기 까지 입니다!

매일 매일 포스팅 하는 건 역시 어렵군요..
데이터 분석 공모전 나간 것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profile
신입 DevOps와 Spring 백엔드 개발자 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