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face(
border = BorderStroke(
width = 2.dp, // 테두리 두께
color = Color.Blue // 테두리 색상
),
modifier = Modifier.padding(5.dp), // 외부 여백
color = MaterialTheme.colorScheme.primary, // 배경색
shape = RoundedCornerShape(8.dp), // 모서리 둥글게
elevation = 4.dp // 그림자 효과
) {
Text(
text = "Hello Surface!",
modifier = Modifier.padding(16.dp), // 내부 여백 추가
color = Color.White // 텍스트 색상
)
}
Surface에 elevation을 설정하자.
Surface(
modifier = Modifier.padding(5.dp),
elevation = 10.dp
) {
Text(
text = "안녕 $name!",
modifier = Modifier.padding(8.dp)
)
}
border의 값을 설정해보자.
Surface(
border = BoderStroke(
width = 2.dp
color = Color.Blue
),
modifier = Modifier.padding(5.dp),
elevation = 10.dp
) {
Text(
text = "안녕 $name!",
modifier = Modifier.padding(8.dp)
)
}
Surface의 shape도 설정해보자.
Surface(
border = BoderStroke(
width = 2.dp
color = Color.Blue
),
modifier = Modifier.padding(5.dp),
elevation = 10.dp,
shpe = CircleShape
) {
Text(
text = "안녕 $name!",
modifier = Modifier.padding(8.dp)
)
}
MaterialTheme.colors에서 primary, error,
background, surface, secondary 등을 지정해보자.
contentColor가 자동으로 선택된다.(color를 primary로 설정하면 contentColor는 onPrimary로 자동 적용된다.)
Surface(
border = BoderStroke(
width = 2.dp
color = Color.Blue
),
modifier = Modifier.padding(5.dp),
elevation = 10.dp,
shpe = CircleShape,
color = MaterialTheme.colors.primary
) {
Text(
text = "안녕 $name!",
modifier = Modifier.padding(8.dp)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