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h란

devkwon·2023년 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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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sh

점, 폴리곤, UV를 관리하는 구조체.
하나의 모델은 여러개의 폴리곤으로 이루어져있고, 하나의 폴리곤(삼각형)은 여러개의 Vertex로 이루어져 있다.

Vertex는 위치 값/ 순서를 가지고 있다. 같은 위치 값을 가지더라도 왼손 좌표계, 오른손 좌표계를 사용하냐에 따라 순서가 반대로 바뀔 수 있다.

물체의 앞면도 Vertex를 통해 알 수 있는데, Vetex의 순서가 시계방향으로 돌아갈 때 앞면이고, 반대의 경우가 뒷면이다. 뒷면에 경우 Unity에서 보이지 않도록 Culling을 한다.

출처:
https://minok-portfolio.tistory.com/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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