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회고

다혜·2022년 4월 1일
0

회고

목록 보기
1/2

🚩 다시 시작하기


참 여기저기 많이 헤매었다. 열심히 공부해보자고 다짐한게 1월. 2월까지는 뭘 공부해야할 지 감도 잡지 못하고 엄한 텐서플로우만 건드렸었다.

그러다가 원티드에서 채용 공고들을 둘러보며 내가 부족한 부분이 무었일지 생각해보게 되었다. 내가 많이 부족하구나, 처음부터 다시 배워나가야 하겠다고 받아들이는게 참 어려운 일이였던 것 같다.
그래도 나름 전공자인데~ 뭐 이런 생각에...

이리저리 흔들렸지만 일단은 목표를 벡엔드로 잡고 다시 시작해보려고 한다.



📋 면접용 CS 공부


마침 3월에 친구가 면접을 보게 되어서 면접 준비 과정을 얼핏 구경했는데, 면접에서 자주 묻는 질문들... 하나도 대답을 못하겠더라. 그래서 정말정말 자주 나오는 질문 위주로 TIL 시리즈로 정리해서 velog에 써봤다. 지금은 잠시 중단했는데, 생각보다 글로 쓰고 정리하는 시간이 많이 걸려서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조금 고민중이다.



📘 자바의 정석


자바의 정석 책을 구매했다. 엄청 두껍다. 4월 첫주 안에는 끝내고싶다.
자바는 너무 오랜만이여서 처음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읽고있다. 아무래도 여러번 읽어야 머릿속에 들어올 것 같다.



✨ 4월 목표


  • 간단하게라도 운동하기
    : 아무래도 이제 늙어서... 체력이 부족한게 느껴진다.

  • 1일 1커밋 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 정말 간단한 로또 프로그램이라도 만들어서 커밋하자.

  • 주말 중 최소 하루는 공부하기
    : 넷플릭스를 지워야될 것 같다..

  • 조급해하지 말기!!!
    : 다혜야 스트레스 받지 말자!




5월에는 조금 더 성장한 내가 되어있으면 좋겠다.

profile
봉식이를 위한 개발을 하고 싶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