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돌범위 설정해준다
나와 상대방이 둘다 가지고 있어야 범위를 구해서 서로 충돌 구하기 가능
물체에 물리적 동작을 가능하게함(물리적용)
Mass(질량) kg단위
Use Gravity : 중력을 사용할 것인가 말것인가
Is Kinematic
Constraints
4가지는 자주 사용된다
컴포넌트가 물리적인 힘의 영향을 받지 않고 움직이게 해줌
(물리작용 사라진다?)
이걸 왜 쓰냐? 충돌판정을 일으키기 위해서
넘어지지않게해줌
//1) 나혹은 상대 한테 RigidBody가 있어야 한다(IsKinematic : Off)
//2) 나한테 Collider가 있어야 한다(Istrigger : OFF)
//3) 상대한테 Collider가 있어야 한다(Istrigger : OFF)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Debug.Log($"Collision! @ {collision.gameObject.name}");
}
버전마다 달라질수도 있어서 공식문서 확인
Collider에 Is Trigger 체크
//1) 둘다 Collider가 있어야 한다
//2) 둘 중 하나는 IsTigger : ON
//3) 둘 중 하나는 RigidBody가 있어야한다
private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Debug.Log($"Trigger! @ {other.gameObject.name}");
}
검휘둘러서 몬스터에 닿았을때 데미지
바닥에다가 도트데미지
순간이동 장치
마을입장시 입장 메시지
할수 있는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