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게임오브젝트 만들기, 프로젝트 시작, 콘솔창)
전체적인 화면설명, 가상카메라 움직이기
컴포넌트(IS-A, Has_A), 매니저(전역으로 사용), 싱글톤(singleton), 유니티 디버깅,
템플릿변경, 모델(Model), 머터리얼(Materials), Shading Model
Position, 시간(deltaTime), 속도 SerializedField, 글로벌, 로컬좌표
벡터(위치벡터, 방향벡터), magnitude, normalized
회전(rotation), transform.eulerAngles, transfor.Rotate, Quaternion(transform.rotation), LookRotation, Quaternion.Slerp
프리팹(Prefab), Nested Prefab, Prefab Variant
프리팹을 코드상에서 구현(Instantiate, Load, Destroy)
Collider, Rigidbody, Collision, trigger
Raycasting, 화면(스크린좌표, 뷰포인트좌표), 메인카메라, Raycasting최적화(Layer, tag)
Camera(Culling Mask, Target Texture), 쿼터뷰 만들기, 땅찍으면이동, 벽카메라이동, lookAt, lateUpdate, GetMouseButton, GetMouseButtonDown
Animation, Animator(Blend, Lerp), State패턴, State Machine(Has Exit Time)
게임에 의존적인 애니메이션, Animation Event
UI생성(Pivot, Rect Transform, Anchor, Button Event)
UI자동화부분
UIManager부분
인벤토리 만들기 실습
Scene관리
사운드매니저
오브젝트풀링
코루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