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팹2

·2023년 4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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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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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팹을 코드상 구현


Instantiate()

  • 인스턴스화

이것도 종류가 많은데 1,2번 자주 사용한다.

프리팹 생성

1.툴로연결(Instantiate)

규모가 커지면 이렇게 만들기 어렵다

 public GameObject prefab;
	
	    void Start()
	    {
	        Instantiate(prefab);
	    }

2.폴더에서 프리팹 들고와서 생성(Load)

에셋밑에 Resources폴더를 기준으로 경로 지정하게 됨
(없으면 Resources 만들고 아래 집어넣기)

GameObject prefab;
GameObject tank;

    void Start()
    {
        prefab = Resources.Load<GameObject>("Prefabs/Tank");
        tank = Instantiate(prefab);

        Destroy(tank, 3.0f);
        
    }

삭제(Destroy)

	public GameObject prefab;
	
	    GameObject tank;
	    void Start()
	    {
	        tank = Instantiate(prefab);
	
	        Destroy(tank, 3.0f);
	    }

3초 후에 삭제

리소스도 관리하는 매니저를 통해서 생성하는게 관리차원에서 좋다


참고자료


Part3: 유니티 엔진
섹션 3.Prefab(프리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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