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기초

·2023년 4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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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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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입문


전체적인 화면 설명

한편의 영화를 찍는다고 생각을 해라
Scene : 영화세트 촬영장
Game : 관객이 영화를 보는 것
Hierarchy : 실제 세트장에 있는 것
Project : 영화에 필요한 소품
Inspector : 실제 세트장 소품의 자세한 정보

Scene화면 움직이기(가상카메라)

우클릭 + q : 시점 아래로 이동
우클릭 + e : 시점 아래로 이동
우클릭 + wasd : 총 게임하듯이 움직이기 가능

우클릭 + 마우스이동 : 사람처럼 고개 돌리기

Alt + 우클릭 + 마우스이동 : 확대, 축소
Alt + 좌클릭 + 마우스 이동 : 대상 고정 움직이기

마우스 휠 : 확대 축소
우클릭 + 마우스 휠 : 가상카메라가 움직이는 속도조절

메인카메라 선택 후 Ctrl + shift + f: 메인 카메라의 위치를 가상카메라 위치에 놓는다.

물체 조절

q : 시야
w : 위치이동
e : 회전
r : 크기변경


참고자료

Part3: 유니티 엔진
섹션 1.유니티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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