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에서 각도의 방향

박제영·2023년 8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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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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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그림의 VERTEX가 아래와 그림판 그림과같이 정의되어 있다.
center는 (0.f ,0.f) 으로 정의하고 (버퍼가 시계방향으로 그려져야되며 021 순으로 그려짐)
0 = center;
2 = (center.x + r , center.y);
1이 중요한데
1 = center + vec3(r x cos(theta), r x sin(theta)); 으로 정의한 경우다.
(*r, theta는 각각 그림판에 그려져있음)

0,2,1 가 하나의 삼각형을 만들고 다음 삼각형도 같은 순서로 그려진다

총 6개의 삼각형중 4개만 그리니까 가장 처음 캡쳐와 같이 그려진다
즉 directx에서 각도가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출처

  • 홍정모 선생님의 그래픽스 파트 1 예제에서 본인 생각대로 시도한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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