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여름 삼성전자 DX부문 하계 대학생 S/W 알고리즘 역량 강화 특강 사전 문제풀이 후기

꾸준하게 달리기~·2023년 7월 14일
0

취준and근황

목록 보기
4/5


위와 같이 삼성전자 DX 부문에서
알고리즘 초, 중급자를 대상으로 특강 방식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일정은 다음과 같았다.
지금 글을 적고 있는 이 순간은, 아직 선발 절차가 완료되지 않았고,
사전 문제풀이만 마무리 되었다.

사전 문제풀이의 홈페이지에서 알려주는 난이도는 아래와 같았다.

내 풀이 (자세한 내용은 X)

나는 7/9 ~ 7/12 동안 주어진 사전문제 두문제를 풀게 되어있었지만,

너무 오랫동안 풀어 제출하는것도 감점의 요인이 될 수 있겠다고 개인적으로 생각 + 너무 오랫동안 푸는것도 내 실력이 아니다 라는 생각

으로 그냥 하루에 걸쳐 두문제를 다 풀었다.
각각 문제의 유형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그래프 알고리즘 , 구현 정도 였다.

그래프 알고리즘은 https://www.acmicpc.net/problem/11265 
이 문제의 유형과 비슷할 수 있다고 느꼈고,
구현 문제는 음.. 딱히 생각나는 문제가 없었다.

블로그 포스팅을 보면, 최근에 그래프 알고리즘을 많이 풀어서
1번 그래프 유형은 오래 걸리지 않고 풀어낼 수 있었다.
그래서 어..? ㅋㅋ 어쩌면.. 나... 잘할지도..? 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2번 구현쪽 유형으로 갔는데, 거의 5시간정도 걸렸다.
푸는 내내 3시간을 넘어가니 눈앞이 캄캄해지고 컴퓨터를 부수고싶었지만,
돈이 없어서 잘 참았다.
계속해서 시간초과가 나와서, 생각에 생각을 거듭해서
그래도 마지막엔 통과했다.

문제 풀면서 느꼈던 부분은, 삼성 코테 알고리즘은 다른 코테보다 특히
메모리와 시간쪽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야할것같다 라고 생각했다.

이젠 뭐.. 결과만 기다리고 있다..
제발 뽑아주라 제발...응? 제발..

profile
반갑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