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하계 삼성 sds 알고리즘 특강 입과테스트 후기

꾸준하게 달리기~·2023년 7월 11일
1

취준and근황

목록 보기
2/5
post-thumbnail

대학생 방학때 진행하는
삼성 sds 알고리즘 특강이 있다.
사실, 작년 말에도 한번 지원했었다.
근데 그때는 알고리즘은 커녕 백준 브론즈 5 문제나 풀고 있을 시절이었기 때문에, 입과테스트 문제를 단 하나도 이해하지도, 풀지도 못하고
당연히 탈락했었다.

시험 이전

그래도, 뭔가 이번엔 다르겠지 하고
신청서를 냈다.
신청 후 서류검사를 통해 입과테스트 대상자를 선발하고,
입과테스트 선발자들 대상으로 입과테서트 후에 교육생을 선발한다.
서류에서 자기소개를 적는 칸에 간절함을 담아
그래도 메모장 5줄정도씩은 적어서 냈다.
운이 좋게 서류는 어찌어찌 통과했다.
이후 메일이 왔고,
매일의 내용은
시험 방법, 시험 플랫폼, 시험 시간 등을 알려주었다.


시험 플랫폼은 앨리스코딩이었고,
시험 날짜는 2023-7-8,
시험 방식은 주어신 시간 8시간? 내에 주어진 문제를 푸는 것이었다.

그렇게, 시험을 봤다.

시험 내용

그래도 저번 테스트보다는 훨씬 더 실력이 늘었을거라고 생각하고 시험에 임했다.
자세한 문제는 밝힐수 없지만,
대략적으로 백준 골드 3~4 정도의
그리디, 그래프BFS, 백트래킹 이정도가 나왔다.

백트래킹은 아래의 문제를 좀 많이..? 응용한 느낌이다.
https://www.acmicpc.net/problem/15650

그래프는 아래의 문제를 응용했다.
https://www.acmicpc.net/problem/1012

PS. 수정
이분탐색 문제도 포함되어있는것 같다.
https://www.acmicpc.net/problem/2110
이 유형의 문제와 비슷한듯..? (이 문제가 더 어려울수도 있따)

아무래도 그리디는 생각하기에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어
그래프와 백트래킹을 맞자 라는 생각으로
문제를 풀었고,
그래프 문제는 맞았고
백트래킹 문제는
주어진 테스트케이스 30~40개? 정도는 다 통과했지만,
제출을 누르면 자바에서 256MB 메모리 제한으로
자꾸 문제를 실행하지 못했다.

그리고 네다섯시간을 계속해서 잡고있으니
좀 쉬고
메모리 이슈 해결해서 2솔해서 제출한다는 마음으로
어? 이거 8시간동안 알아서 풀랬으니 다시 나갔다가 들어와도 되겠지?
라는 안일하고 멍청한 생각으로 제출하기 누르고 나갔는데,
이제 다시는 들어가지 못하게 되었다.

그렇게 1솔으로 마무리했고, 혹시나 메모리문제를 감안해서 한 0.3솔만 주면 좋겠다. ㅋㅋ.....ㅋㅋ... 쉽지않지만 다시 열심히 살아봐야지 싶다.

profile
반갑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

6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9월 19일

안녕하세요! 혹시 입과테스트에서 응시 언어에 제한이 있었을까요? 내년 상반기 알고리즘 특강에 지원하고 싶어서 여쭙습니다!

2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11월 10일

안녕하세요! 입과테스트 진행 시 인테넷 사용 제한 되는 건 지 여쭤봐도 될까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