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05 TIL

SeongH·2023년 9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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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새롭게 알게 된 것

  • 유니티에서 무언가를 추가하거나 넣을때에는 scene view 에서 바라보고 있는 위치에 생성되기 때문에
    항상 transform 에서 reset을 해주어야한다.

  • 단축키 'CTRL + D' 는 복제 (duplicate)

  • rigidbody 에서의 material 은 물리적인 재질(미끄러짐, 반사등)
    renderer에서 의 material 은 실제로 눈에 보여지는 재질(색깔, 모양, 반짝임)

  • collider 에서 is Trigger 가 켜져있으면 실제 충돌은 일어나지 않지만 인지는 하겠다는 의미



알고리즘 코드 카타


<가운데 글자 가져오기>

  • 문제 설명

단어 s의 가운데 글자를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만들어 보세요. 단어의 길이가 짝수라면 가운데 두글자를 반환하면 됩니다.

  • 제한사항

s는 길이가 1 이상, 100이하인 스트링입니다.

-내 풀이-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string s) 
    {   
        string answer = "";
        int odd_number = s.Length/2;
        int even_number = s.Length/2;

        if(s.Length%2 != 0)
        {
            answer += s[odd_number];
        }
        else if(s.Length%2 == 0)
        {
            answer += s[even_number-1];
            answer += s[even_number];
        }


        return answer;
    }
}

 나 같은 경우에는 Substring 메서드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해서 일일이 구한 값들을 string 형태에 맞게 더해 주었지만 Substring 메서드를 사용한다면 특정 위치부터 원하는 길이 만큼 문자열을 자를 수 있어서 더 간결하게 코드를 작성 할 수 있다.

예시)


-Substring 메서드를 이용한 풀이-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string s)
    {
        int n = (s.Length+ 1)%2;
        int l = s.Length/2 - n;
        return s.Substring(l, n + 1);
     }
}

이처럼 문자열에서 특정위치에 있는 문자를 반환 해야 할 때에는 Substirng 메서드를 이용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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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꿈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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