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클래스 선택자

soo's·2021년 11월 9일
0

TIL

목록 보기
7/53
post-thumbnail

📖 오늘의 수업

  • 가상 클래스 선택자 hover, active, focus를 사용해서 상호작용 요소들을 스타일링.

  • transition을 통해 css 속성 값이 전환될 때 요소를 제어하는 것을 배움. transition은 property, duration, timing-function, delay 속성을 가짐.

  • transform을 통해 요소의 변환 효과를 설정하는 것을 배움. 2D 변환 함수로는 translate,translateX, translateY, scale, scaleX, scaleY, rotate, skew, skewX,skewY가 있음. 3D 변환 함수에서는 rotateX, rotateY, rotateZ를 배움. (함수 괄호 생략해서 적음)

  • 하위 요소를 관찰하는 원근거리를 설정하는 perspective 속성을 통해 transform을 극적으로 활용한 animation을 배움.

💭 오늘의 생각

  1. 오늘 perspective를 사용해서 transform으로 카드 뒤집기 예제를 만들어보라고 하셨다. 속성 찾아보면서 헤매고 있을 때 몇 분이 빠르게 결과물을 올려서 엄청 조급해졌다. 나는 왜 못 따라가지 싶어서 우울한 마음으로 만들었다. 하지만 다 만들고 나니까 별로 어려운 것도 아니었다 (..?)
    그러니까❕❕ 앞으로 못 따라가는 상황이 더 많아질텐데 그때마다 조급한 마음으로 자책하지 말고 일단 냅두고 시간을 좀 더 들이자.. 개복치 화이팅..

  2. 강사님께서 면접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물론 기술적인 부분이 가장 중요하지만, 그 외에서 기업 문화와 내가 fit 되는지가 중요하다고 하셨다. 회사의 문화를 이해하고 그것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또, 그게 나한테 잘 맞는지! 대겹을 가더라도 인권을 모독하는 상사가 있다면 탈출하는게 최선이니까 버텨서 그 사람에게 인정받을 필요가 없다고 하셨다. 강사님은 참 어른같으시다. 당연함 어른이심. 강의도 엄청 열정적(perspective 이해 못하는 우리를 위해 직접 핸드폰을 극적으로 카메라에 들이대주셔서 이해 완.)으로 하시고 참 스윗허시다.

  3. 어제 스프린트 회고를 하고 오늘 아침은 7시에 일어나서 자바스크립트를 30분 공부했다. 복습 + 예제 만들기는 3시간만 했는데 저녁을 오래 먹느라 벌써 열두시가 됐다. 평소같으면 좀 더 하다가 자는데, 이제 길게 봐야하니까 내일을 위해 여기까지만 하고! 못 한 부분은 토요일날 빡세게 연습해볼거다. 내일도 화이팅🥺

3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9일

너무 조급해하지 않아도 될거같아요ㅎㅎ 매우 열심히하고 계신거같습니다. 복습시간이 어마어마하시네요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9일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다들 비슷한 심정인거 같아요ㅎㅎ 하루하루 나아지는게 중요하니까 자책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9일

공부 열심히 하시네요. 저도 본받야겠습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