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상태와 후 상태 사이의 중간 상태를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는 것
요소의 전환(시작과 끝) 효과를 지정하는 단축 속성
transition: 속성명 지속시간 타이밍함수 대기시간;
=> 지속시간은 단축형으로 작성할 때 필수속성임
전환 효과를 사용할 속성 이름을 지정
- all) 모든 속성에 적용, 기본값
- 속성이름) 전환 효과를 사용할 속성 이름 명시
전환 효과의 지속 시간을 지정
- 0s) 전환 효과 없음, 기본값
- 시간) 지속시간(s)를 지정, 소수점 가능
전환 효과의 타이밍 함수를 지정
- ease) 느리게-빠르게-느리게=, 기본값
- linear) 일정하게=
- ease-in) 느리게-빠르게=
- ease-out) 빠르게-느리게=
- ease-in-out) 느리게-빠르게-느리게=
전환 효과가 몇 초 뒤에 시작할지 대기시간을 지정
- 0s) 대기시간 없음, 기본값
- 시간) 대기시간(s)을 지정
요소의 변환 효과는 transform으로 지정
=> transform: 변환함수1 변환함수2 변환함수3 ,,,
=> transform: 원근법 이동 크기 회전 기울임
크게 두 가지로 나뉨(2차월 변환 함수, 3차원 변환 함수)
translate(x, y) 이동
translateX(x) 이동
translateY(y) 이동
scale(x, y) 크기
rotate(degree) 회전(각도)
skewX(x) 기울임(x축)
skewY(y) 기울임(y축)
하위 요소를 관찰하는 원근 거리를 지정
(함수와 다른 것임)
=> 강사님은 속성보다 함수를 권장하심
3D 변환으로 회전된 요소의 뒷면 숨김 여부
=> 아예 안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잠깐 숨겨주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