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일지 이모저모
유닛 버튼에 튜토리얼용 코드를 추가하고 싶었는데 그러면 원래 유닛 버튼에 안쓰이는 코드가 컴포넌트로 붙게되므로 다른 방법을 사용하고 싶었다.
고민하다가 떠오른 방법이 프리팹 배리언트
프리팹의 자식을 만든다고 생각하면 되고 혹시 나중에 그 프리팹을 수정하면 배리언트들도 수정사항을 따라간ㄷ. 자식을 수정한다고 본체가 바뀌진 않기 때문에 적절한 방법이라 생각해서 적용했다.
UI의 스크롤 뷰에서 스크롤이 내려가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스크롤 뷰안의 Content의 크기가 스크롤되는 오브젝트들의 크기보다 작아서 발생했던 문제였다.
아래처럼 Content의 크기를 스크롤 되는 오브젝트들 만큼 키워주면 해결된다.
유닛 조작 튜토리얼이 난항이었다.
유닛 조작은 버그도 많았고
UserUnitController 스크립트를 건드리지 않고 튜토리얼을 만들기가 어려워보였다.
최소한의 코드 삽입을 통해 제작하려 했지만 팀 회의 끝에 유닛을 선택하는 등 자세한 방법은 빼고 그냥 이동 지점을 만들어서 그쪽으로 이동되면 튜토리얼이 달성되도록 하는 방향으로 제작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