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_6. 리그 오브 레전드 분석 (8)

소고기는레어·2021년 2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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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라이드에 추가할 지표를 선정하였다.

  • 첫 킬 차지에 따른 승률
  • 킬 수에 따른 승률
  • CS에 따른 승률
  • 평균 레벨에 따른 승률
  • 획득 골드에 따른 승률
  • 설치한 와드 수에 따른 승률
  • 상황별 승률에 따른 승리 기여도 측정
    • 첫 킬 차지 후 상대보다 킬 수 낮을 때
    • 첫 킬 차지 후 상대보다 CS 낮을 때
    • 상대보다 킬 수 높지만 CS 낮을 때

슬라이드의 테마를 결정하였다.

  • 대시보드와 마찬가지로 리그 오브 레전드를 테마로 결정하였다.
  • 슬라이드의 배경을 리그 오브 레전드 관련 이미지로 변경하였다.
  • 차트의 구성이 측정 기준별 승/패 로만 이루어져있어 구분이 용이하도록 녹/적 색상을 사용할 예정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게임 이해를 도울 슬라이드를 가장 먼저 작성하였다.

  • 장르 소개와 게임 내 요소 소개를 포함하고 있다.

비지니스 상황과 분석 방향을 작성하였다.

  • 비지니스 상황은 게임 초반 요소별 밸런싱을 위한 지표 선정 및 분석이다.
  • 분석 방향은 게임 초반 요소별 승률 분석 및 각 요소별 승리 기여도 분석이다.

사용한 데이터에 대한 소개를 작성하였다.

  • 링크를 포함하여 필요 시 원본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분석할 내용에 대한 소개를 작성하였다.

  • 지표 소개에 대한 내용으로, 본문 최상단에 작성한 지표들을 소개하였다.

분석 내용을 차트와 함께 작성하였다.

  • 첫 킬 차지 시 승률은 원형차트로, 나머지 차트는 막대 차트로 시각화하였다.
  • 중점은 요소별 승리 경기 평균, 패배 경기 평균, 승률 50% 돌파 구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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