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_6. 리그 오브 레전드 분석 (9)

소고기는레어·2021년 2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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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라이드에 보완 사항에 관련한 내용을 추가하였다.

  • 현재 사용한 데이터는 초반 10분에 한정된 데이터로, 전체 게임에 대한 데이터 확보 후 초반의 요소가 전체에서 어느 정도 비율을 차지하는지 분석이 가능하다.
  • 또한 상황/대상별 cs보상과 킬 보상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 확보 후
    같은 기간 내 킬 보상과 cs보상 등을 비교하여 각 요소별 보상 밸런스가 적절한지 판단이 가능하다.

제작한 대시보드에 대한 소개 페이지를 추가하였다.

  • 링크를 포함하여 필요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시보드와 슬라이드 모두 일단 생각한 부분까지는 완성을 하였다.

다만 완성하고 보니 결론과 인사이트 도출이 어려운 주제를 고른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결론은 우려대로 승패 비율만 나열하고 끝나기도 했지만 누구나 예상이 가능한 분석 결과였고,
이렇다 할 인사이트가 존재하지 않아서 해당 부분에 대해서 많은 고민이 필요해 보인다.

단순히 요소별 승패 분석일 경우에는 무관하지만,
분석 프로젝트에서는 비지니스 상황이 전제가 되어야 하고, 거기에 대한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가 필요하다.
따라서 이번 프로젝트는 주제 선정에서부터 방향을 잘못 잡았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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