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 + TS : Formdata의 value 타입은 string과 blob...

Maru·2023년 2월 26일
0
post-thumbnail

OCR 서버에 이미지와 유저 id를 보내는 작업을 하고 있었다.

formdata에 json 데이터를 넣다가 오류를 마주쳤다.
formdata의 value는 string 또는 Blob 타입만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공식문서를 보니 역시나 같은 내용이다.

formData를 이용하여 전송한다면 value의 type이 number라도 string으로 변환하거나, 객체로 만들어 Blob(json) 형태로 append 해줘야한다.

OCR 서버가 flask(python)였고 딱히 type이 중요하지 않아서 string으로 보내도 문제가 없어 .toString() 함수를 사용했다.

이전에 JS로 프로젝트를 했을 때도 FormData를 사용했었다. 그땐 타입을 신경쓰지 않고 post했었다. 이번에 처음으로 TS를 도입하면서 많은 타입 오류들을 마주쳤고 덕분에 더 많은 지식을 알게 되는 것 같다.

profile
함께 일하고 싶은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