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데 사용할 겸, 앱 개발도 할 겸 겸사겸사 간단한 암기용 문제풀이 앱을 만들어보려고 한다.
앱에서 사용할 화면을 만들어보았다.세세한 부분은 만들어가며 수정할 생각으로 작동만 할 수 있도록 간단하게 만들어보았다.우선 theme.xml 파일을 수정하여 기본적으로 적용되있는 뷰들의 색을 바꾸었다.앱을 기동하면 가장 먼저 보이며, 각 기능들로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데이터베이스를 제외한 액티비티와 그 안의 뷰들, 그리고 그 기능들을 데이터베이스 없이 구현할 수 있는 부분까지 구현하였다.앱을 키면 가장 먼저 나오는 화면이다.Intent를 사용한 startAcitivty() 메소드와 startActivityForResult() 메소드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고 리스트 화면, 문제 만들기 화면, 문제 풀기 화면에서 데이터를 조회하고 저장하는 기능을 구현하였다.데이터베이스와 테이블을 만들고,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할 수 있는 메소드를 정의한 클래스 QuestionDatabase.java를 만들었다.싱글톤 인스턴
데이터베이스를 만든 것으로 몇가지 기능을 추가하였다.문제 확인 화면에서 문제를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다.수정하기 버튼을 누르면 문제 수정 화면으로 넘어가고, 수정 내용을 입력한 수 버튼을 누르면 수정된 정보가 반영되도록 하였다.먼저 문제를 보여주는 ListQA
마지막 기능인 문제 풀기 화면에서 문제를 이전/다음 으로 이동시키는 기능을 구현하였다.문제의 리스트들을 보여주는 SolveAcitivty에서 몇 가지 내용을 수정하였다.우선 데이터베이스에서 문제들을 받아와 리사이클러뷰에 추가하는 과정에서 첫 문제의 \_id와 마지막 문
앱의 기능은 다 구현했다 생각해 UI를 다듬었다. 우선 전체적으로 베이지색으로 테마를 설정하였다. 배경을 베이지색으로 설정하였고 버튼들을 그보다 연한 색으로 설정하였다. 제목의 폰트도 바꾸었고, 전체적인 색에 맞춰 상태바의 색도 theme.xml에서 colorPri
앱 아이콘으론 단순하게 앱 이름의 초성 문자로 만들었다.앱 작동 시, 잠깐 보여지는 스플래시 페이지를 만들었다.앱 아이콘과 동일한 이미지가 보이도록 하였다.
앱을 실제로 사용해보며 몇가지 불편한 점이 있어 조금 수정하였다.정답에 입력할 내용은 단답식이 될거라 생각해 한줄로 작게 만들었지만, 실제 써보니 정답에 입력할 내용이 많았다.그래서 정답 입력창을 크게 만들었고, 줄바꿈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조회할 때는 스크롤 바를 넣
아이디어 구상기본 레이아웃기능 구현(1)데이터베이스 연동기능 구현(2)기능 구현(3)UI 디자인마무리수정(1)깃허브 링크앱을 실사용함에 있어서, 문제가 많아질수록 문제를 분야별로 모아서 볼 수 있다면 더 좋을꺼라 생각해 기능을 추가하였다.데이터베이스 테이블에 TAG 속
문제 풀이 화면에서만 가능하던 문제 이전/다음 이동 기능을 문제 조회 화면에도 추가하였다.문제를 조회하는 화면인 activity_list_q.xml 레이아웃에 이전/다음 문제로 이동하는 버튼을 추가하였다.그에 따라 수정/삭제 버튼의 위치도 조금 조정하였다.조금 보기 흉
문제 만들기 화면에서 실수로 뒤로 버튼을 눌러 만들던 문제 내용이 날라가버린 적이 종종 있었다.이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뒤로 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눌렀을 때만 액티비티를 종료하도록 만들었다.문제를 만드는 화면의 코드인 MakeActivity.java에 뒤로 가기 버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