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 2020.04.15

Grace·2020년 4월 16일
1

Today I Done

목록 보기
28/120
post-thumbnail

⌚️ 시간관리

☀️ 기상시간 - 8:00
🌕 마감시간 - 23:00
❌ 오전부터 moon과 집에서 공부하다가 밥먹으러 나가고, 또 이동하고 이동하느라 시간이 많이 깨졌다ㅠㅠ 한자리에서 진득허니 공부해야하는데 그게 안된다..

💻 오늘 배운 것

◉ 1차 프로젝트 - check-box component 만들기


1. 내가 원하는 기능을 줄 수 있는 코드를 찾은건 한 이틀전?인데 이제서야 내 코드에 적용 시키는걸 성공했다. 이전에 작성한 체크박스 스타일의 코드가 생각보다 복잡한 구조로 되어있어서 바로 적용하기가 어려웠다.

2. useReducer를 사용해서 코드를 완성했다. 아직 ustState도 능숙하게 다루지 못하는 나지만, 다양한 hook들을 사용해보다보면(남이 작성한 코드를 따라하는 정도지만) 어느새 사용법을 익히고 있지 않을까-싶다..

❓오늘의 나는

  1. 어제, 아니 이번주동안 공부를 제대로 하지 못한 나는 오늘 꼭 기필코 못했던것들을 완료하겠다고 다짐해두고는,,,,ㅠㅠ 결국 못했다. 오후시간을 날려버렸다.
  2. 오전부터 moon이 집에 오는 것을 준비하느라 부지런히 움직였다. 청소도 좀 하고 공부준비도 미리 해둬서 마음가짐도 정리가 되었다. 그래서 오전에 공부량이 많진 않아도 꽤 집중해서 한 것 같다.
  3. 점심먹으러 나갔다가 부모님께서 오후에 일찍이 돌아올 것 처럼 말씀하시길래 장소를 옮기느라 또 시간을 뺏겼다. 괜히 moon한테 미안한 하루이다. 쓸데없는 시간이 너무 많이 소비된 하루다ㅠㅠ
  4. 열심히 코드 작성하다가 하나 해결하니까 힘이 쭉 빠져서 조금 누워있는다는게 그냥 푹 쉬어버린게 되어버렸다.ㅎ 망했다 오늘 하루 ㅠㅅㅠ
  5. 무슨 마음인지 모르겠는데 이상한 자신감?이 자꾸만 마음에 머물러있다ㅋㅋㅋㅋㅋ 공부는 진짜 안되는데, 그리고 아직도 내가 배워야 할 것들, 터득해야 할 문제들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데 어디선가 나오는 자신감때문에, 나는 어떻게든 될거야! 라는 마음이 자꾸 나를 여유롭게 만드는 것 같다. 이걸 어떡해야하지 좋은건가...?
  6. 탱자탱자 쉬어버린 나는 오늘의 커밋도, 블로그도 제때 작성을 하지 못하고 넘겨버렸다ㅎㅎ.... 이사 전까지는 아마 이렇게 어수선 할 것 같은 기분이다ㅠㅠ

❗️내일의 나는

  1. 오늘 싼 💩을 치우는 날이 되어야겠지. 못한 일들을 다 완료해야만 한다. 내일 엄마가 휴가라서 또 뺏기는 시간이 많겠지만 짧은 시간 안에 집중해서 효율성을 높히는게 목표다..!
  2. 다시 습관을 들여야 한다. 일어나자마자 공부할 몸가짐, 마음가짐 준비를 제대로 해야 하루를 잘 이끌어 갈 수 있는걸 항상 느끼지만 실천이 꽤나 안된다. 내일은 실천해보자.
  3. 오늘보다는 훨 나은 하루가 되어야 한다.
profile
쉽게 사는건 재미가 없더군요, 새로 시작합니다🤓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4월 22일

멋져요~!

1개의 답글